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기도는 역사를 만든다 ③

鶴山 徐 仁 2006. 6. 30. 08:21
 
   
   
  서정후님께 드립니다.
     
 
기도는 역사를 만든다 ③

 
  신약성경 마가복음 9장에서 예수의 제자들이 사부님인 예수께 물었다. “사부님이 지니신 능력이 우리들에게는 왜 없습니까?” 예수께서 답하시기를 “이런 능력은 기도를 통해서만 올 수 있는 것이다.”고 답하셨다.

초대교회의 지도자들 중에 예수의 친동생이었던 야고보란 지도자가 있었다. 기도생활을 얼마나 열심히 하였던지 ‘낙타 무릎 야고보’란 별명을 얻었던 사람이다. 평소에 무릎 꿇고 기도함이 습관이 되어 무릎이 낙타 무릎처럼 닳아 평평하게 되었다고 하여 붙여진 별명이다. 그가 쓴 글이 신약성경 중에 야고보서이다.

야고보서 5장에 이르기를 “의로운 사람의 기도는 능력이 있고 효과(powerful and effective)가 있다”고 하였다. 그런 능력을 발휘하였던 기도의 성공사례로 구약성경의 엘리야란 인물을 들었다. 5장 17절에서 야고보는 엘리야에 대하여 다음같이 소개하고 있다.
“엘리야는 우리와 같은 성품을 지닌 평범한 사람이었지만 그가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한 즉 삼년 반 동안 비가 오지 아니하였고 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다”

삼국지(三國志)에 제갈량이 온갖 정성을 기울여 기도하여 바람의 방향이 바꾸어지게 하여 절벽대전에서 큰 승리를 거두었던 이야기도 있거니와 이는 의로운 사람이 드리는 정성 어린기도가 지니는 힘을 말해주는 경우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