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성령의 선물

鶴山 徐 仁 2006. 6. 11. 08:47
성령의 선물

 

  요한복음 14장 15절-27절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내가 너희를 고아와 같이 버려 두지 아니하고 너희에게로 오리라 조금 있으면 세상은 다시 나를 보지 못할 터이로되 너희는 나를 보리니 이는 내가 살았고 너희도 살겠음이라 그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내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너희가 알리라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가룟인 아닌 유다가 가로되 주여 어찌하여 자기를 우리에게는 나타내시고 세상에게는 아니하려 하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저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저에게 와서 거처를 저와 함께 하리라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너희의 듣는 말은 내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니라 내가 아직 너희와 함께 있어서 이 말을 너희에게 하였거니와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예수님이 세상에 오셨다가 부활 승천하신 후에는 성령께서 오순절에 오신 후로 지금까지, 주님이 공중 재림 하실 때까지 계시고 성도와 함께 성령님이 올라가실 것입니다.  성령님이 없는 7년 환난 때에는 성령님의 도우심이 없음으로 예수를 믿기가 아주 어려운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이 7년 환난이 지나면 아마겟돈 전쟁이 있고 세상 끝 날이 이르고 천년 세계가 시작됩니다.  천년 세계가 끝나면 모든 사람들의 부활이 있고 그 후에 백보좌 심판이 있은 후에 이 세상은 불타서 없어지고 새로운 신천신지의 세계가 오고 예수를 믿지 않던 사람과 마귀와 그 무리를 쫓던 거짓 선지자, 귀신, 미혹의 영 등 악한 모든 영들은 영영한 불 못에 던져지고 세상은 사라집니다.


   하나님께서는 왜 성령을 우리에게 보내셨을까요?


1. 사람들이 잘못을 깨닫고 그리스도에게 돌아오게 하기 위하여

  요한복음 16장 8절-11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성령님은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알게 하십니다. 우리가 죄인 인 것을 깨닫게 되는 것은 예수를 믿기전, 성령께서 역사 하여야 내가 죽을 죄인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는 것입니다.

  의에 대하여라 함은 예수만 믿으면 죄사함을 받고 구원을 얻고 의롭게 된다는 사실을 증거하는 성령이십니다.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우리가 주님 앞에 서서 한번은 심판을 받는 일, 그리스도의 심판이나 아니면 백보좌 심판 등 심판이 있음을 알게 하고 열심히 주의 일을 하게 하는 성령이십니다.

  성령을 받으면 내가 죄인임을 깨닫고 나 같은 죄인이 없음을 알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철저히 회개하는 것입니다.

  성령을 받으면 예수가 믿어지고 열심을 내고 예수가 그렇게 좋을 수가 없고 사랑스러울 수가 없는 것입니다.  성령을 안 받고 예수를 믿는 것같이 세상에서 힘든 일도 없습니다.


2. 사람들에게 새 생명을 주기 위하여 성령께서 오셨습니다.

  요한복음 3장 5절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성령 받지 못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성령을 받지 않으면 예수가 믿어지지 않아서 예수를 믿지 못합니다.

  성령을 안 받으면 노력을 하여도 예수가 믿어지지 않게 되고 오직 종교적인 사람만이 되어서 교회 생활만을 하지만 신앙생활을 하지는 못합니다.

  예수께서 내 죄를 담당하시고 죽으시고 살으셨다는 사실을 지식으로는 알고 있고 말하기는 하지만 마음속으로 뜨겁게 감격이 오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니 예수를 믿는다고는 하여도 하늘나라에 들어 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자기의 환경의 변화와 지기의 유익에 따라서 얼마든지 예수를 배반하게 됩니다.


3. 그리스도에게 속한 사람을 구별짓기 위하여 오셨습니다. 

  에베소서 1장 13절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이는 우리의 기업에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구속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 하심이라”

  예수를 믿은 후에는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아야 합니다. 성령의 인침을 받지 못한 사람은 가짜 그리스도인입니다.

  에스겔서 9장 4절 “이르시되 너는 예루살렘 성읍 중에 순행하여 그 가운데서 행하는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탄식하며 우는 자의 이마에 표하라 하시고”

  성령님은 자기의 죄를 깨닫고 통회하는 사람에게 인치십니다.

  고린도 후서 1장 21절 - 22절 “우리를 너희와 함께 그리스도 안에서 견고케 하시고 우리에게 기름을 부으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저가 또한 우리에게 인 치시고 보증으로 성령을 우리 마음에 주셨느니라”

  성령 받은 증거로 인쳐 주십니다. 성령 받지 못한 자는 아직 인침을 받지 못한 사람입니다.

새 생명을 보증으로 받지 못한 사람입니다.


4. 믿음을 가르치고, 하나님의 말씀을 상기시키고, 증거합니다.

  요한복음 14장 26절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한복음 15장 26절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성령을 받기 전에는 복음 전도를 하려 나가지 말고 성령 받기를 위하여 기도하라고 하시었습니다. 성령을 받은 후에는 복음을 증거 하여야 하고 말씀을 깨닫고 성령님의 가르침을 받으면서 신앙의 전진을 하여야 하는 것입니다.


5.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하여 오시었습니다.

  요한복음 16장 14절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성령의 역사로 오늘날 많은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사역은 지금 성령께서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일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병자가 고침 받고 기적이 일어나는 것은 모두 성령께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일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6. 성도에게 능력을 주시기 위하여 오시었습니다.

  사도행전 1장 8절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성령을 받으면 권능을 받고 하나님의 복음의 일꾼으로 능력 있게 일하게 됩니다.

누가복음 24장 49절 “볼지어다 내가 내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너희에게 보내리니 너희는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유하라 하시니라”

  성령을 받으면 능력을 입히어서 마귀가 꼼짝하지 못하고 믿는 자의 표적이 나타나는 능력이 있게 되는 것입니다.


7. 믿는 자에게 영적 은사를 주시기 위하여 오시었습니다.

  고린도 전서 12장 4절 -11절 “은사는 여러 가지나 성령은 같고  직임은 여러 가지나 주는 같으며  또 역사는 여러 가지나 모든 것을 모든 사람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하나님은 같으니 각 사람에게 성령의 나타남을 주심은 유익하게 하려 하심이라 어떤 이에게는 성령으로 말미암아 지혜의 말씀을, 어떤 이에게는 같은 성령을 따라 지식의 말씀을, 다른 이에게는 같은 성령으로 믿음을, 어떤 이에게는 한 성령으로 병 고치는 은사를, 어떤 이에게는 능력 행함을, 어떤 이에게는 예언함을, 어떤 이에게는 영들 분별함을, 다른 이에게는 각종 방언 말함을,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이 모든 일은 같은 한 성령이 행하사 그 뜻대로 각 사람에게 나눠 주시느니라”

  에베소서 4장 7절 - 14절 “우리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셨나니 그러므로 이르기를 그가 위로 올라가실 때에 사로잡힌 자를 사로잡고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셨다 하였도다 올라가셨다 하였은즉 땅 아래 곳으로 내리셨던 것이 아니면 무엇이냐 내리셨던 그가 곧 모든 하늘 위에 오르신 자니 이는 만물을 충만케 하려 하심이니라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궤술과 간사한 유혹에 빠져 모든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치 않게 하려 함이라”

  은사를 받으면 신앙에 큰 힘이 됩니다. 담대하여 집니다. 신앙의 열매를 많이 맺으면서 하나님께 크게 영광을 돌리게 되고 주의 일을 열심히 하게 됩니다.


8. 성도에게 계시를 주시기 위하여 오시었습니다.

  요엘서 2장 28 -29절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요한 복음 16장 13절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계시는 성령의 감동의 역사가 이루어 질 때에 나타납니다. 모든 성경도 역시 성령의 감동을 받은 사람들이 기록한 것과 같이 오늘날에도 레마의 말씀으로 성령의 감동으로 우리에게 계시를 주십니다.  영적인 훈련이 잘되고 기도를 많이 한 사람들은 이러한 성령의 계시를 정확하게 잘 알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

  이상의 8가지의 목적으로 성령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성령을 받고 인침을 받기 위하여서는

1. 예수를 믿으면 성령을 받게 됨으로 의지를 동원하여 먼저 나를 굴복시켜 성령을

    받게 하여 달라고 예수를 믿으면서 입으로 시인하면서 나를 굴복시켜야 합니다.

2. 하나님께 성령을 부어 달라고 구해야 합니다.

3. 하나님께 순종하여야 합니다.

4. 마음을 찢고 회개하여야 합니다.

5. 하나님의 말씀을 열심히 들을 때 성령이 임합니다.


   사랑하는 성도님들이여 성령을 받고 예수를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성령을 받고 예수를 믿을 때와 성령을 받지 않고 예수를 믿을 때와는 완연히 다른 것을 성령을 받은 후에 알 수 있습니다.

  성령 받고 하나님의 인침 받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는 성도님들이 다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

br>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