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기억하자

鶴山 徐 仁 2006. 4. 13. 08:57
기억하자

 

    요한 복음 14장 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기억을 잘 하는 사람과 기억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상당히 큰 것입니다.

기억을 잘하는 사람은 공부도 잘하고 사회에서도 성공하고 똑똑한 사람으로 생각되고 기억력이 약하거나 없는 사람은 머저리 바보로 취급합니다.

  호주에서 79세  노인이 기억력이 없어서 복권 번호를 똑 같은 것을 두 번 써 넣었다가 일등이 되는 바람에 곱빼기로 상금을 챙긴 일도 있지만 -.


영적으로도 기억력이 좋은 사람은 신앙의 성공자로서 축복과 상급을 많이 받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영적인 기억력은


1. 하나님의 말씀, 계명을 기억하고 그 계명대로 살게 합니다.

  IQ가 높은 사람도 영적인 기억력이 없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도 잊어버려 죄를 지으며 말씀을 어기는 경우를 흔히 봅니다.

  그러나 IQ가 낮은 사람도 성령을 받으면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고 그대로 말씀대로 살아가게 됨을 봅니다.


2.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여 감사하면서 생활하는 것이 영적 기억력입니다.

하나님께로 받은 은혜를 금방 잊어버리고 배은망덕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도 성령의 도우심을 받으면 영적인 기억력이 좋아짐으로 받은 은혜 늘 감격하여 살아가게 됩니다.


3. 하나님의 능력을 기억하게 합니다.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을 기억하지 못하고 눈에 보이는 현실만 따라 살려고 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능력을 기억하지 못하고 사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많이 기억하고 사는 사람을 믿음이 좋은 사람이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4.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잊어버리고 현실과 과거에만 매여 사는 사람도 성령을 받으면 소망 속에 하나님의 약속을 바라보고 기쁨으로 힘 있게 살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계명과 은혜와 능력과 약속을 기억하고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성도가 되십시오.

  이런 기억은 보혜사 성령이 나를 도와 영적 기억력을 증가시켜 줄 때 순종과 감사와 믿음과 소망을 갖고 살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억하시면서 하나님의 현재 속에 살아가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빌라도의 고민  (0) 2006.04.13
[스크랩] 복을 받자  (0) 2006.04.13
[스크랩] 천국 집  (0) 2006.04.13
[스크랩] 전심으로 찾으라  (0) 2006.04.13
[스크랩] 살았는가 죽었는가  (0) 2006.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