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第三 創造

鶴山 徐 仁 2006. 3. 16. 15:00
第三 創造

 

  本文 :

   에베소서 4장 17절 - 24절

“그러므로 내가 이것을 말하며 주 안에서 증언하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이방인이 그 마음의 허망한 것으로 행함 같이 행하지 말라 그들의 총명이 어두워지고 그들 가운데 있는 무지함과 그들의 마음이 굳어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생명에서 떠나 있도다 그들이 감각 없는 자가 되어 자신을 방탕에 방임하여 모든 더러운 것을 욕심으로 행하되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를 그같이 배우지 아니하였느니라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 같이 너희가 참으로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序論:

1.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창조하시고

2. 예수께서는 죄악 세상을 광명한 세상으로 창조하시고

3. 聖神께서는 인생의 심령을 감동시켜 새로운 人間性을 만들어서 發明性(創造力)을 있게

   하여 위로는 神, 아래로는 인생의 생활을 眞善美의 참된 생활을 하게 하는 것이다.

   聖神의 하는 事業이 인간을 통하야 나타나니 우리 인생들로서 할일이 有하다.


1. 努力이 있어야 한다

누구나 다 잘되기를 원한다.  잘 살기를 바란다.  가정, 사회 교회가 잘 되기를 바란다.

훌륭한 理想을 세우고 있으나 노력이 無하면은 성공을 바랄 수가 없다.

  修養이 없이 남을 引導할 수가 없다. 

어떤 사람이 觀象장이에게 가서 보이니 有福하다는 바람에 감나무 밑에가서 農笠을 구멍을 뚫고 입에 대고 누었다가 감이 떨어져서 코가 깨졌다고 한다.

  하나님이 복을 주시나 無努力이면 있는 것까지 빼앗는다.

金 1, 2, 5 兩重 比喩.

예수께서도 천국은 힘쓰는 자가 빼앗는다고 하셨다.

굳은 立志가 있어야 훌륭한 理想, 一夜 數三層 洋屋을 지었다 헐었다, 太平洋에 떠다니는 수 만 톤의 汽船이 손바닥에서 왔다 갔다 할지라도 무노력이면 실현은 千里遠같은 一場面

의 念想일 것이다.

성경은 靑年을 귀히 여겼다. 늘 청년을 더 생각하게 됩니다.   예수님도 30 當年에 구원 사업을 시작하셨다.  세례 요한도, 알렉산더 대왕도, 유명한 발명가들도 거의 청년기에 성공한 것은 사실이다. 

청년은 활동과 노력이 강한 까닭이다.  인생의 寶貨는 노력 이상이 없는 것이다.

노력 없이는 창조도 없고 발견도 없는 것이다.

컬럼버스가 18년 동안 미친놈이라는 별명까지 듣고도 마지막으로 파로스 港을 떠날 때에반백모의를 입은 56세 때이다.  옷은 襤樓함으로 소년소녀들에게 비방과 辱을 먹었으나 歸時

에는 영광적 환영을 받았다.

  전기를 발명한 에디슨 翁은 만여번 만에야 성공치 아니하였느냐?

옳다. 우리 그리스도 마음 안에 있는 천국 發見, 천국 入國에는 얼마마한 노력이 들겠느냐?

는 말이 올시다.  청년기에는 이상이 좋다.  거기에 다가가는 노력만 加하면 성공의 문으로 能入하리라.

  어떤 冊을 읽다가 보니 何洋人은 弓師에게 가서 弓術을 배우고자 하였다.  그때 궁사는 模法을 만저 배워야 한다고 하였다.  그는 그 부인이 베짜는 곳에 가서 누워서 눈 깜짝하지 않는 법을 배웠다.  그 다음에는 視法을 배워야 한다고 한다.  이 한놈(이 한마리)을 잡아서

머리칼로 목을 매여서 문에 달았다.

매일 보니 나중에는 南大門桶하게 이 배꼼이 보였다고 한다. 그 후에 유명한 궁사가 되었다고 한다.   우스운 이야기나 노력이 무하고는 아무것도 못한다는 말이다.

하물며 기독교인이랴 !  


2. 인내력이 유하여야 - 이는 계속적 노력이다.

히브리 서 12장 1절

예수께서는 至修忍耐 하라고, 참는 자 有福이라고 하셨다.

신앙생활에도, 사업을 할 때에도, 하루 일을 할것이 아니요 永久히 할 것이다.

조고마한 지식을 얻고자 하여도 20여년을 노력하여야 된다.  지난번 구주 성탄에 2학년을 준비 시키는 중에 女兒들의 消痰, 그래서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 하였다.

이승풍의부친이 10년간 죽을 먹고 금전을 모았다고- 나의 친우중 10년동안 유학우 위하여 기도하였다.  그는 성공하고 歸하여 모 전문학교 과장이 되었다.

何事든지 인내로 계속적 노력으로 세상에 인간으로서 不成功 되는 일이 無하도다.

  우리의 영적 사업에도 꾸준히 참고 참고 노력하여야 된다는 말이다.  욥의 인내를 생각하라.


3. 방법을 알고 하여야 한다.

예수께서 십자가를 지심은 제2 창조의 방법이다.

금이 땅속에 많이 있다고 할지라도 땅만 판다고 다 나올 것은 勿論 아니다.  방범을 모르면 虛汗뿐이다.

보라 !   聖神의 啓示가 없는 사업, 성령이 함께 하지 않는 사업은 성공이 無하리로다.

예수님께서  세상에 오심은 인생으로 하나님 앞으로가는 길을 열어 노아 죄 사함을 받아 得救케 함이다.

  중국의 잡지를 읽다가 한 우수운 이야기를 보았다.  중국인은 호박씨를 잘 까먹는 습관이 있다.  어떤 여관 주인이 밤새도록 내외간에 호박씨를 객에게 까먹였다.  그때 그는 배불러서 조반을 못 먹고 갔다.  저녁 밥상 밥값까지 잊어버리고 갔다.

  웃지 마라. 세상에는 이 같은 일이 얼마 있는지 모른다.  헛수고 땀만 흘리다가 내 靈을 잊어버리고 마는 일이 많다.

  우리는 영적 사업에 힘쓰자.  세상사에만 노력하는 것은 헛수고뿐이다.  이 육을 벗고 나가는 때에 -

바라건대 우리는 이 교회 사업에 더욱 힘써 하나님의 사업에 힘쓰자는 말이다.


結論

第一 創造는 하나님,

第二 창조는 예수 그리스도,

第三 창조는 聖神의 역사로 지금 계속 중이다.

성령의 能을 얻어 힘써 노력하라. 聖神은 人을 통하여 事業을 하신다.

노력, 인내(계속적 노력) 방법은 곧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행하자는 말이다.

자기의 경험, 개인의 생각(혹 黙示), 환상을 더 믿어 그 방법대로 행하는 것은 성경을 떠났다고 밖에 할 수 없다.

맹목적으로 맹종하지 말고 성경에 비추어서 행하자는 말이다.

성령의 역사로 인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속히 묵시록, 베드로 후서에 있는 新天新地를 속히 가기를 바랍니다.

오 주님이시여 속히 오시 옵소서



                                                                      1933년 9월  신창 기독교회에서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스스로 속이지 말라  (0) 2006.03.16
[스크랩] 무시로 할 기도  (0) 2006.03.16
위대한 비상  (0) 2006.03.12
주를 위하여  (0) 2006.03.10
으뜸이 되는 지름길  (0) 2006.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