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한사람의 힘

鶴山 徐 仁 2006. 3. 1. 12:37
한사람의 힘

 


   로마서 5장 12-21절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라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는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이 많은 사람에게 넘쳤으리라 또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과 같지 아니하니 심판은 한 사람을 인하여 정죄에 이르렀으나 은사는 많은 범죄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에 이름이니라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 노릇하리로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율법이 가입한 것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나니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니라”


  오늘 본문 말씀으로 우리는 한사람의 힘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 수가 있습니다.

나는 세계 63억 인구 중에 한 사람으로 전체 인구로 볼 때에 나는 미미한 존재인 것 같지만 실제로는 하나님 앞에서 내가 얼마나 귀중한 사람인가를 깨달아 알아야 할 것입니다.

  한 사람인 아담이 범죄를 하여 하나님과 맺은 계약을 파괴하고 자기도 하나님과 같이 되려 하였기 때문에 한 사람의 범죄가 온 인류를 죽음과 저주로 몰아 온 것입니다.

  한 사람 때문에 온 인류가 망한 것입니다.

  그러나 한사람인 예수 그리스도가 순종함으로 그 한사람을 따르고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서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

한 사람 때문에 망하고 한사람 때문에 구원을 받는 이러한 일을 우리가 지금 당하고 있는 것입니다.

  한사람인 예수 때문에 우리가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에 참례하게 된 은혜를 받은 것을 생각 할 때 얼마나 기쁘고 감격스러운지 모르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나 한사람도 아주 하나님 앞에 중요 한 것입니다.

나 한 사람으로 인하여 나라가 망할 수도 있고 나라를 구할 수도 있는 나는 하나님 앞에 아주 큰 사명이 있는 사람입니다.

  하나님은 나 한사람을 온 천하보다도 귀하게 보시고 귀하게 여기시고 사랑하여 주시고 계심을 우리는 깨달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나 한사람이 하나님 앞에 순종을 하면 나로 인하여 수많은 사람이 구원을 받고 나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 불순종하면 나 때문에 수많은 사람이 함께 멸망 받는 아주 중요한 위치에 서 있는 나 한 사람인 것을 잊지 말고 나를 존귀히 여기고 나 한사람을 하나님 앞에 의롭게 살아가야 합니다.


1. 한 사람의 죄

  한 사람의 죄는 무서운 결과를 가져옵니다. 인류의 대표자 아담 한사람이 범죄하니 후손 만대의 사람들에게 죄를 물려주고 저주와 사망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전도서 9장 18절 “한 죄인이 많은 선을 패괴케 하느니라”

한 사람의 죄로 많은 사람이 패망하게 됩니다. 한 사람 때문에 민족이 흥하고 망하는 사실을 우리는 역사에서 많은 사실로 보고 있습니다.

  여호수아 7장에서 보면 아간 한 사람 때문에 이스라엘이 아이 성의 싸움에서 패하여 많은 사람이 죽은 것을 보게 됩니다.

아간 한 사람이 죄를 지어서 하나님의 명령을 불순종하고 여리고 성이 무너질 때에 도적질하여 금 덩어리와 고급 외투와 값진 물건을 장막 밑에다가 감추어 두었더니 다음 전쟁에서 아간 한 사람 때문에 이스라엘이 전쟁에서 패하고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요나서에서는 요나 한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고 니느웨로 가지 않고 다시스로 도망하여 가니 풍랑이 일어나서 많은 사람이 고생을 하고 요나 대문에 많은 사람의 재산인 재물을 바다에 던져 버리는 손실을 입게 한 것입니다.

  사사기 19장에서는 레위 사람의 첩인 한 사람의 여인이 행음을 함으로 인하여 이스라엘 사람 40,000명이 죽고 베냐민 지파 사람이 25,100명이 죽게 되었습니다.

한 여인의 음행이 65130명이 죽는 결과를 가져 왔고 그 외에 야베스 사람도 부지기수로 죽게 되었습니다.   한사람의 죄는 무서운 결과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아간은 제비가 자기에게 뽑혀 와도 회개하지 않다가 죽었고 요나도 제비가 자기에게 뽑혀 와도 회개하지 않다가 물고기 뱃속에 들어가는 고통을 당하였습니다.

나한 사람이 회개하면 수많은 사람이 멸망에서 구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요나는 그 후에 회개하고 하나님의 명령을 순종하여 니느웨에 가서 회개를 외칠 때에 그들이 회개하여 수십만 명의 사람들이 멸망에서 구원받은 것을 보게 됩니다.

나 한 사람의 범죄와 나한 사람의 회개와 나한 사람의 순종은 역사를 바꾸는 큰일을 이룬다는 사실을 잊지 말고 나 한사람이 하나님 앞에 올바로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2. 한사람의 의

한 사람 예수그리스도의 순종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예수를 믿고 의인이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죄가 그처럼 많은 불행과 비극을 초래한다면 한 사람의 의는 그 만큼 많은 사람을 죽음과 고통과 비극에서 건지는 것입니다.

  창세기 19장에서는 열 사람의 의인이 없어서 소돔성과 고모라 성이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멸망당하는 일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예레미야서 5장에서는 한사람의 의인이 없어서 유대 나라가 망하는 일을 당하였습니다.

  예레미야서 5장 1절 “너희는 예루살렘 거리로 빨리 왕래하며 그 넓은 거리에서 찾아보고 알라 너희가 만일 공의를 행하며 진리를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내가 이 성을 사하리라”

  한 사람의 의인이 없어서 유대 나라가 망하면서 수백만의 사람이 죽고 포로로 잡혀가고 성전이 불타고 예루살렘 성이 무너졌습니다.

  보디발의 집은 요셉 한 사람이 의롭게 살기 때문에 노예 한 사람의 의 때문에 그 집안이 복을 받고 번창한 것을 보게 됩니다.

요셉 한 사람이 의롭게 살 때에 7년 기근 때에 애급 사람이 구원받고 요셉의 가족들이 구원을 받았습니다.

  한 사람인 사도 바울이 없었다면 이방인에게 복음이 전하여 지지 않았을 것이고 베드로 한사람이 없었다면 온 인류가 복음을 접하지 못하였을 것이고 루터 한사람이 없었다면 우리가 믿는 개신교가 없이 카톨릭으로만 있었을 것입니다.

  리빙스턴 한 사람이 아프리카를 선교하지 않았다면 수많은 흑인이 예수를 몰랐을 것입니다.


  오늘 날 나 한사람이 없다면 내 가족의 구원은 어디에 있겠습니까? 나 한사람은 아주 중요한 위치에 있는 것입니다.

  나 한사람 때문에 가족과 교회와 나라가 복을 받게 되는 중요한 위치에 있는 나 인 것을 잊지 말고 나한 사람이 먼저 하나님 앞에 의인으로 의롭게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나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 의롭게 살고 나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나 한 사람이 하나님의 복음을 전할 때에 모든 사람이 나 때문에 복을 받고 구원을 받게 되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나 한사람이 선교에 몸을 바치면 나 한사람 때문에 선교지의 사람들이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이고 나 한사람이 한 알의 밀이 되어 희생하면 수백, 수천의 열매가 맺혀지는 것입니다.


3. 하나가 모인 힘

  한사람이 불의하면 그로 인하여 입는 화도 크고 한 사람이 의를 행하면 받는 복도 크지만 의인 한사람 한사람이 모여서 힘을 합칠 때에는 그 역사는 그 나타나는 힘은 더욱 큰 것입니다.

우리는 한사람 한 사람이 모여서 마음을 합하여 기도하면 그 역사는 크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8장 19절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나니 너희 중에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저희를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우리의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의인의 합심 기도가 중요한 것입니다. 내 한 사람이 먼저 의인이 되어야 합니다.

  야고보서 5장 16절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 하는 힘이 많으니라”

  우리 한사람 한 사람이 먼저 하나님 앞에 의인이 된 후에 우리 의인들이 합심하여 기도 할 때에 하나님의 역사는 크고 강하게 나타나는 것입니다.

  우리 한두 사람이 합심하여 기도하면 민족이 복을 받고 나라가 부강해지고 우리 가정이 형통하여 지는 것입니다.

  나 한사람이 먼저 하나님 앞에 인정받는 의인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런 후에는 나로 인하여 민족과 사회와 교회와 수많은 사람들이 복을 받게 하는 VIP 가 되어야 합니다.

   나는 하나님 앞에 VIP(VERY IMPORTANT PERSON)입니다. 나 한사람을 의롭게 의인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이 복을 받고 구원을 받게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 


 
출처 : 블로그 > 은혜(恩惠) | 글쓴이 : 은혜 (恩惠) [원문보기]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바라봄의 법칙  (0) 2006.03.01
[스크랩] 十字架의 道  (0) 2006.03.01
[스크랩] 전천후 신앙  (0) 2006.03.01
[스크랩] 성령을 소멸치 말라  (0) 2006.03.01
[스크랩] 성령 충만 받는 법  (0) 2006.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