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성공의 확신을 갖자

鶴山 徐 仁 2006. 2. 4. 13:34
성공의 확신을 갖자

 

    로마서 8장 31- 39절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 누가 능히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을 송사 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우리가 세상을 살다가 보면 많은 실패와 좌절을 만나게 됩니다.

내 뜻대로 아니 되고 내 마음대로 안 되는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자식을 내가 낳고 내가 길렀어도 크면 내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 하여 우리가 실망하지 말고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하면서 노력을 한다면 하나님이 도와주십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말과 같이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를 하고 그분이 기뻐하시는 뜻대로 살고 있다면 언젠가 하나님이 돌아보시는 날에 모든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것입니다.

  감나무 밑에 입을 벌리고 감이 떨어져 입속에 들어오기를 기다릴 때에도 최소한 삿갓을 거꾸로 물고 누어있어야 감이 입에 들어올 확률이 많고 그 보다 더 좋은 것은 적극적으로 나무에 올라가서 감을 따먹는 것이 더 좋은 것입니다.

  하나님은 반드시 노력하는 자를 도와주십니다.  밤낮 기도만 하고 아무런 일을 안 하고 움직이지 않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도움이 없는 것입니다. 성경에 있는 32,500 가지의 약속은 한 가지 조건이 있고 이 조건을 하는 사람에게 이 약속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면 얻는다” “하면 준다” 입니다. 구하면 주시고 찾으면 찾게 하시고 문을 두드리면 열리게 하십니다.

  주 예수를 믿으면 구원을 얻고 안 믿으면 구원을 얻지 못합니다.

하나님은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노력하는 사람과 함께 일하시는 것입니다.


  어느 날 아인슈타인 박사에게 신문 기자가 찾아 왔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머리가 좋고 원자 원리를 발견한 일등 과학자에게 인간 성공의 비결이 무엇 인가하고 물었습니다.

이때에 아인슈타인 박사는 이렇게 대답하였습니다.

X + Y + Z = 성공이라고 말하였습니다.

X = 그것은 곤란한 일, 환난, 역경이고

Y = 그것은 실천이고 (行動)

Z = 입을 다무는 것이라고 대답을 하였습니다.

  나도, 우리도, 교회도, 가정이 성공을 하려면 X + Y +Z = 성공이란 공식을 따라야 합니다.

성공을 하려면


1. 확신을 갖고 살아야 합니다.

  31절 “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하나님이 나를 도우시고 계시다는 확신을 갖고 살아가야 합니다.

사람은 성공을 하려면 어려움, 역경, 환난을 겪어 보아야 합니다.

성공한 위대한 인물들은 모두 이 과정을 겪었습니다. 이 과정을 통과한 사람들은 이런 과정이 없는 사람과 분명히 큰 차이가 나는 것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큰 사람을 받는 사람이 되었지만 이런 역경을 모르는 솔로몬은 최후에 하나님을 버리고 우상을 섬기는 자가 되고 나라가 둘로 쪼개지는 하나님의 버림을 받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환난의 때가 나의 성공의 길인 줄로 알고 이때에 확신을 갖고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는 날이 올 것을 기대하면서 바라는 믿음으로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닉슨 대통령은 쓰라린 환난을 격은 고통의 사람입니다.

젊었을 때에는 FBI 시험에 떨어 졌고 1960년에는 부통령 현직에 있으면서도 케네디에게 대통령 선거에서 패하였고 1962년에는 대통령에 나섰던 자가 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에 나섰다가 민주당의 부라운씨에게 주지사 선거에도 낙선하였습니다. 1964년에는 닉슨을 버리고 골드워터에게 대통령 후보를 내어 주게 되었고 낙망의 연속 중에도 대통령이 되려는 확신 속에 살다가 결국 1968년에 다시 정계에 진출하여 미국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로마서 5장에는 환난 중에서도 즐거워하라는 말이 있는데 우리는 어려울 때에 환난의 때에도 즐거워할 수 있는 인물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장래의 소망은 이러한 과정을 거친 사람에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감사와 확신이 있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함께 일하시는 것입니다.

 

2. 확신 가진 대로 행하여야 합니다.

우리를 도우시기 위하여 하나님 우편에서 간구하시는 주님이 계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확신을 가진 자답게, 믿는 자답게 행동을 하면서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스윗트란드라는 학자의 성공 비결은

1. 나는 할 수 있다(信念)

2. 나는 한다 (行動) 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어떤 역경 속에서라도 나는 성공한다는 신념이 있어야 하고 그 신념을 실행하여야 합니다.

믿은 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면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다고 믿으면 그대로 살아가야 합니다.

  말씀을 듣는 것이 의가 아니요 들은 말씀을 실천하는 사람을 의인이라 하시면서 하나님이 도와주시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11장을 요약하면 믿음은 순종이라고 말한 것입니다.

우리가 잘 알면서도 행동을 못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1. 무능해서

2. 게을러서

3. 자기 자신에게 관대하여서입니다.

  남이 약속을 안 지키고 일을 안 하면 죽일 놈, 나쁜 놈이라고 책망하며 욕을 하지만 내가 내 스스로 일을 안 할 때에는 피곤하여서, 몸이 아파서, 이유가 합당하여서 하면서 자기에게 대하여서는 너무 관대합니다. 실제로 성공자는 자기를 무섭게 책망하는 사람들이 성공을 한 것입니다.  송곳으로 자기를 찌르면서 공부를 한사람, 자기 육신을 채찍질 한 사람이 승리자가 되는 것입니다.


  요한 웨슬레라는 감리교를 창설한 목사님은 자기 자신에게 너무 관대하지 말라고 말하였습니다. 기도하기로 하였으면 육신을 깨워서 다리가 아파도 무릎을 꿇리고 기도를 시키는 자신이 되십시오. 피곤하고 졸립고를 막론하고 무정하게 육신을 때려서라도 실천을 하여야 이러한 사람이 성공을 하는 것입니다.

  능력의 종들은 모두 이러한 기도를 한 것입니다. 자기 자신, 육신에 관대한 자는 실패를 하는 자가 되고 게으른 자, 자기 자신 하나를 다스리지 못하는 무능 한자가 됩니다.  이것은 바로 실패자의 근본입니다.


3. 침묵을 하여야 합니다.

  우리 인간은 말을 많이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말을 잘하면 축복의 말과 능력의 말이 되지만 말을 잘못하면 오히려 큰 해를 가져옵니다. 말을 잘못함으로 가정불화 성도간의 반목, 하나님의 심판을 불러오는 것입니다.

  잠언 10장 19절 “말이 많으면 허물을 면키 어려우나 그 입술을 제어하는 자는 지혜가 있느니라”

  잠언 18장 6절 “미련한 자의 입술은 다툼을 일으키고 그 입은 매를 자청하느니라 미련한 자의 입은 그의 멸망이 되고 그 입술은 그의 영혼의 그물이 되느니라 남의 말하기를 좋아하는 자의 말은 별식과 같아서 뱃속 깊은 데로 내려가느니라”

  하나님은 거짓된 혀와 패역한 입술을 가장 미워하신다고 하였습니다.  야고보서에는 비방하지 말고 원망하지 말아야 심판을 면한다고 말씀하였습니다. 선한 일을 할수록 오해를 많이 받고 비방도 많이 받게 됩니다

  어느 목사님이 교회를 개척하여 5년이 되었습니다. 주일 학교 처녀 선생님이 임신을 하였습니다. 이 처녀는 목사님 아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이 목사님은 쫓겨나서 산골에서 숯불을 구우면서 살았습니다.  결국 이 아이는 동네 건달의 아이임이 밝혀져서 다시 목사님을 불러오고 서울 큰 교회에서 이 사실을 알고 이런 목사님이 있을 수 없다 하고 서울 큰 교회로 청빙하여 갔습니다.

 

  우리가 입을 다물고 누명을 써도 가만있으면 우리 주님이 넉넉히 이기는 날을 우리에게 주십니다.

  우리는 성공자가 됩시다. 성공의 비결은 하나님의 말씀을 확신하고 믿은 대로 행하고 침묵하고 있으면 잠잠히 보고 계신 하나님이 반드시 이를 해결하여서 우리를 성공의 길로 인도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성공의 확신을 갖고 반드시 성공하시는 성도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할렐루야 !














 
출처 : 블로그 > 은혜(恩惠) | 글쓴이 : 은혜 (恩惠) [원문보기]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낙심하지 말라  (0) 2006.02.04
[스크랩] 예수를 따르려면  (0) 2006.02.04
[스크랩] 천국의 실재  (0) 2006.02.04
[스크랩] 사도 신경 4  (0) 2006.02.04
[스크랩] 사도 신경 3.  (0) 2006.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