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신자의 받을 면류관

鶴山 徐 仁 2005. 12. 20. 01:33
신자의 받을 면류관

  

 

                                            

    마태복음 27장 27절 - 31절

  “그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히며 가시 면류관을 엮어 그 머리에 씌우고 갈대를 그 오른손에 들리 고 그 앞에서 무릎을 꿇고 희롱하여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 할지어다 하며 그에게 침 뱉고 갈대를 빼앗아 그의 머리를 치더라 희롱을 다한 후 홍포를 벗기고 도로 그의 옷을 입혀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나가니라”


  면류관은 영광의 상징이어요.  면류관이라는 것은 우리가 흔히 보는 모자가 아니고 황제가 쓰는 왕관보다 더 높고 좋은 것이 면류관이어요.

  올림픽 마라톤 경주에서 우승한 사람에게 월계수로 면류관을 만들어 씌워 주면서 목에다 금메달을 달아 주지요.  2004년 그리스 올림픽 때에는 모든  경기의 우승자들에게 면류관을 먼저 씌워주고 금메달을 목에 걸어 주면서 국가를 울리며 시상식을 하였습니다.

면류관은 황제나 마라톤 우승자에게만 씌워 주는 것이지요.


그런데 예수님은 이러한 면류관을 신앙의 경주를 잘하고 천국에 온 사람들에게 면류관을 씌워 주는 상급을 주겠다고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이 준비하고 우리에게 씌워 주실 면류관을 알아보겠어요.


1. 금 면류관

  요한 계시록 4장 4절 “또 보좌에 둘려 이십사 보좌들이 있고 그 보좌들 위에 이십사 장로들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 금면류관을 쓰고 앉았더라”

  금 면류관은 신앙으로 세상을 이긴 끝까지 예수를 잘 믿은 성도에게 주는 상급입니다.

세상을 이기기 위하여서는 하나님 말씀을 매일 읽으면서 말씀으로 무장하고 말씀의 검으로 마귀를 물리치며 기도하여 능력 받고 사단 마귀와 싸워서 이긴 사람들이 이 금 면류관을 상급으로 받게 됩니다.


2. 생명의 면류관

야고보서 1장 12절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도다 이것에 옳다 인정하심을 받은 후에 주께서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것임이니라”

요한 계시록 2장 10절 “네가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 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생명의 면류관을 시험을 이기고 충성한 성도에게 상급으로 주시는 면류관입니다.

여러분은 아직 어려서 충성과 시험을 잘 모르겠지만 어른이 되어서 교회 일을 잘 받들어 섬기고 꾸준히 무슨 어려움이 오더라도 끝까지 참고 나아가면 이 생명의 면류관을 받게 되는 것이에요.

나쁜 동무가 나를 꼬일 때에도 넘어가지 않는 것도 시험을 이기는 것이지요. 우리는 믿음으로 모든 유혹을 이겨야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3. 썩지 않는 면류관

  고린도 전서 9장 24 -25절 “운동장에서 달음질하는 자들이 다 달아날지라도 오직 상 얻는 자는 하나인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너희도 얻도록 이와 같이 달음질하라 이기기를 다투는 자마다 모든 일에 절제하나니 저희는 썩을 면류관을 얻고자 하되 우리는 썩지 아니할 것을 얻고자 하노라”

  이 면류관은 모든 일에 절제를 잘 하는 사람에게 주시는 상급이어요. 놀러 가고 싶은 것, 사 먹고 싶은 것, 욕심 부리고 싶은 것 등을 참고 양보하고 순종하면서 살아간 사람들이 이 상급을 받게 되지요.

한 가지 목표를 위하여 절제를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사람이 성공하고 하나님의 칭찬을 받고 상급도 받게 되는 것입니다.


4. 의의 면류관

디모데 후서 4장 7 - 8절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니라”

  주님 만나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이 면류관을 받게 됩니다.

주의 나타나심을 기다리기 위하여서는 죄를 없이하는 회개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더러운 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오히려 주님을 피하여 숨지만 성결한 사람은 주님 만나 보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살지요.


5. 기쁨의 면류관

빌립보서 4장 1절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고 사모하는 형제들, 나의 기쁨이요 면류관인 사랑하는 자들아 이와 같이 주 안에 서라”

데살로니가 전서 2장 9절 “형제들아 우리의 수고와 애쓴 것을 너희가 기억하리니 너희 아무에게도 누를 끼치지 아니하려고 밤과 낮으로 일하면서 너희에게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였노라”  

  이 기쁨의 면류관은 전도를 많이 하고 전도의 열매가 나타날 때 아름다운 구원이 성취 될 때에 주님께로 받는 상급입니다.


6. 영광의 면류관

베드로 전서 5장 3 - 4절 “맡기운 자들에게 주장하는 자세를 하지 말고 오직 양 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이 면류관은 신실한 주님의 종들에게 주시는 상급이지요. 교회 일을 잘 돌아보고 주님의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에게 주시는 상급이지요.


  우리는 세상에 오신 주님에게 가시 면류관을 씌워 드렸는데 예수님은 우리에게 아름답고 영화로운 면류관 상급을 준비하시고 우리를 기다리고 계시지요.

  사랑하는 어린이 여러분들도 이제 어른이 되어도 열심히 하나님을 섬기고 주의 일을 하여서 앞으로 천국에 갔을 때에 주님으로부터 아름답고 좋은 상급을 다 받으시도록 노력하세요.

♣ 꽃말 : 축하, 축복
    학 명 : Euphorbia pulcherrima Willd
    과 명 : 대극과 한 명 : 포인세티아
    영 명 : Poinsettia, Christmas Star, Christmas Flower
    원산지: 멕시코
    ♣ 특징 '홍성목'이라 불리기도 하는 대극과의 상록관목이다.
    키는 50∼100cm에 이르고, 위에서 가지가 갈라진다.
     잎은 떡갈나무 잎과 비슷한데 양 끝이 좁고,
    가장자리가 물결 모양이거나 얕게 갈라졌으며 어긋나게 난다.
    줄기 끝에 달리는 잎은 방사상으로 돌려 나는데,
    꽃 가까이의 잎은 아름다운 주홍색을 띠며,
      겨울에 줄기 끝에 황록색의 작은 꽃이 핀다.
      ♣ 번식 꺾꽂이 및 실생으로 번식한다.
      크리스마스 때 장식용으로 많이 쓰이는 이 포인세티아는
      원래는 크리스마스와 관계가 없는 식물이었다.
      마귀를 피하는 의미를 가진 적색을 크리스마스에 장식하는 풍습과 함께
      미국과 유럽에서 포인세티아를 이용하게 된 것은 19세기 후반으로 알려져 있다.
      겨울꽃이라는 선입견과 달리 아열대 원산의 포인세티아는 추위에 약한 식물이다,


     
    출처 : 블로그 > 은혜(恩惠) | 글쓴이 : 은혜 (恩惠)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