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ree Opinion

[넷향기] 이요셉 소장의 "웃음 십계명" 외 1

鶴山 徐 仁 2017. 12. 21. 08:55

웃음 십계명

이요셉



오늘은 웃음 십계명에 대해서 한번 얘길 나눠볼 텐데요. 웃음 십계명. 어떻게 보면 굉장히 어색할 수도 있지만 웃음을 만드는 10가지 가장 쉬운 방법들 10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크게 웃어라.’입니다.
크게 웃어라. 크게 웃기 시작할수록 큰 자신감과 용기가 생기기 시작하고 배짱이 생겨집니다.
우리가 운동을 할 때에도 첫 번째는 과격하게 조금 더 힘들도록 하는 것이 좋다는 것처럼 웃음도 작게 웃는 웃음보다는 크게 웃는 웃음이 내 신체와 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데 정말 도움이 된다는 것. 일반적으로 조금 더 크게 웃는 모습이 더 건강에도 좋고 마음도 좋다는 사실.

두 번째는 ‘억지로라도 웃어라.’
억지로 웃는 웃음이라는 부분이 첫 번째는 어색할지 모르지만 여러분 혹시 마중물 이라는 것 아세요?
펌프질. 첫 번째 물을 넣을 때에는 잘 올라오지 않잖아요.
시간이 지나면 그 물이 억지로 하는 그 물이지만 나중에는 가장 자연스러운 웃음으로 바뀌어 진다는 것.
우리가 내는 진짜 웃음과 거짓 웃음을 구분하지 못하는 것처럼 마음껏 처음에 시작 할 때에는 억지로라도 웃어보라는 겁니다.
이왕 한번 표정을 밝게 하면서 미소를 지어보는 것. 그리고 한번 그냥 웃어보는 거죠. 최불암 씨처럼 이렇게 웃는 것도 괜찮고요. 파~ 실제 이게 최불암 웃음법인데 즐겨 쓰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는 ‘일어나자마자 웃어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웃는 웃음은 보약 10첩보다 낫다는 말이 있습니다.
허준선생님이 말한 동의보감에 나와 있는 말인데요. 특별히 아침에 웃는 웃음은 어떤 것보다도 좋은 멋진 보약이라는 것. 명심하시고요.

네 번째 ‘시간을 정해놓고 웃어라.’
시간을 정해놓고 웃는다는 것은 정말 행복을 예약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성공을 예약하는 것과 똑같다는 거예요.
아침이나 잠자기 전 9시나 12나. 저는 이렇게 시간이 지날 때마다 이 방법을 자주 쓰게 되는데요. 효과는 최고입니다.

다섯 번째 ‘마음까지 웃어라.’
여러분, 마음으로부터 웃는 웃음이 참 중요한데 사람을 사랑할 때 정말 마음으로부터 나 자신을 사랑할 때 깊은 마음으로부터 웃음이 나오지 않나하는 생각이 들어요.
사람이 좋을 때 웃음이 나오는 것처럼 자주 웃기 시작하면 사람이 좋아지기 시작하고 사람이 사랑스러워지기 시작하죠. 

여섯 번째 ‘즐거운 생각을 하며 웃어라.’
사람을 즐거움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행복을 선택하는 사람들은 간단해요. 그 사람의 생각 속에 즐거움이 가득 차 있다는 거예요.
어린 시절로 돌아가서 칭찬받았을 때 즐거웠을 때 행복했던 일을 떠올리면 떠올리는 것만 하더라도 내 삶을 얼마나 풍요로워 지는지.

일곱 번째 ‘함께 웃어라.’ 라는 겁니다.
남에게 웃음을 주기 시작할 때 웃음을 받기 시작하고요. 함께 웃는 웃음은 웃음 효과가 33배정도 효과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여덟 번째 ‘힘들 때 더 웃어라.’
여러분들한테 멋진 방법하나 알려드릴까요? 실패하지 않는 방법. 100%실패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뭐냐? 도전하지 않으면 된대요. 그러면 성공도 없고 실패도 없겠죠?
여러분, 실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많이 실패를 경험한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우리 안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움직이는 그 마음이야말로 진정한 웃음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저는 하루는 약속한 적이 있습니다. 그냥 웃으리라. 스트레스 받으며 웃으리라.
그냥 한번은 차로 가는데 스트레스 상황이 생겼습니다.
그냥 웃었죠. 길에서. 우하 하하하!!!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 이상한 눈으로 저를 봤지만 내 안에서의 그 희열이라는 것은 얼마나 통쾌했는지 몰라요.

또 하나는 ‘한번 웃고 또 웃어라.’
여러분 제가 저번에 얘기했던 것처럼 웃음은 근육화 되어야 한다는 것. 반복이 되지 않고는 내 삶속에 맘껏 웃음의 꽃이 피어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열 번째는 정말 중요한데요. ‘꿈을 이뤘을 때를 상상하며 웃어라.’
내 꿈이 이뤄지면 얼마나 좋을까? 라고 느껴보세요.
시간을 정해놓고 그때의 표정도 한번 지어보고 그때의 미소도 느껴보면서 웃어보는 거죠.
이렇게요. 꿈을 이뤘을 때를 떠올리면서 그 미래의 어떤 시점에 가서 웃어보는 겁니다. 하하 하하하하!!!!!!
그렇다면 내 삶속의 행복과 성공은 내 가슴 안 폭으로 내 가슴 안으로 쑤욱 다가오기 시작 한다는 것.

여러분 웃음 십계명 명심하시고요. 여러분 삶속의 웃음꽃이 활짝 피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뵙도록 하고요. 오늘 최고로 행복하십시오. 감사합니다.





피로! 간 때문일까? 간 때문이야!


이동환



오늘 피곤하신가요? 우리는 항상 피로 속에 살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피곤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부위가 어디죠? 간이죠. 그래서 "간 때문이야"라는 말이 유행했었는데요.
정말, 간 때문일까요? 맞습니다. 간 때문에 오는 피로가 굉장히 많습니다.
오늘은 간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피로를 느낄 때 가장 먼저 떠오르고 간, 간의 가장 큰 역할은 바로 해독 기능입니다.
몸속에 독소들이 계속 쌓여있으면 피곤할 수밖에 없죠. 그런 독소를 해독하는 것이 바로 간의 능력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영양소를 저장하고 그것들을 새로운 물질로 만들어내는 것이 바로 간입니다.

그래서 피로를 느낄 때 항상 간 검사를 먼저 하게 되죠.
간 검사를 하는 방법은 가장 먼저 혈액 검사를 합니다. 혈액 검사로 간 기능의 수치를 봅니다.
그래서 'SGOT'라든가 'SGPT' 또는 'γ-GTP'의 수치가 높게 올라갔다면 '간세포가 파괴되고 있구나', '간에 문제가 있구나' 이렇게 확인하게 됩니다.
혈액뿐만 아니라 중요한 것은 초음파를 통해 간의 모양을 봐야 합니다. 간에 지방이 꼈는지 또는 혹이 생겼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그래서 간 검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항상 혈액 검사와 초음파 검사를 함께 해야 합니다.

그런데 간 수치가 정상인데도 피로를 느끼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건 바로 해독 기능이 떨어질 때 그럴 수 있습니다.
간에서 해독이 되느냐, 안 되느냐는 간 수치로 판단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간 수치는 이미 간에 간염이 생기거나 간에 병이 생겨서 간세포가 파괴될 때 나오는 수치입니다.
해독 기능은 간세포 안에서 일어나는 일이기 때문에 파괴되지 않아도 해독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독 기능이 떨어지면 피로를 느낍니다.

간이 해독할 독소가 그렇게 많으냐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많습니다.
우리는 현대 사회로 오면서 아주 많은 독소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가 접하는 독소들을 생각해보면, 음식 속에 있는 첨가물들... 가공된 모든 음식에는 첨가물이 들어있죠.
과자, 음료수, 주스, 라면, 우유, 아이스크림 등등 모두 첨가물이 들어있죠.
이런 화학적인 첨가물들이 우리가 해독해내야 될 식품 첨가물입니다.
우리가 하루에 60가지의 첨가물들을 먹게 된다고 얘기할 정도로 아주 심각한 상태에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들은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들의 몸속에서도 발견될 정도로 심각합니다.
2005년도에 한 언론매체에 의하면 플라스틱 속에 들어있는 'PCB'라는 환경 유해 물질이 북극에 사는 곰에서도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지구 전체가 이러한 환경 유해 물질에 오염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나 그러한 독소들을 접하며 살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플라스틱 용기, 아이들 장난감, 세제, 화장품, 건축 자재에서 나오는 독소들을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간의 해독 기능을 항상 신경 쓰면서 살아야 조금 더 건강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독소를 줄여야겠죠. 독소를 줄이려면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플라스틱 그릇도 피해야 합니다.
호일 랩, 알루미늄 랩도 주의해야 하고 살충제, 섬유탈취제, 공기청정제도 가능하면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해독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은 해독할 때 간세포 속에서 해독을 담당하는 물질들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일단, 물을 하루에 2L 이상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필수 비타민, 필수 미네랄도 해독에 꼭 필요한 물질이므로 충분히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아미노산입니다.
아미노산은 해독 2단계 과정에서 해독을 마무리하는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아미노산을 많이 드셔야 합니다.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은 바로 단백질이므로 단백질을 충분히 드셔야 합니다.
그런데 단백질을 생각하면 고기 종류가 떠올라 콜레스테롤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걱정하지 마세요. 지방을 뺀 상태로 단백하게 드신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단백질, 필수 미네랄, 필수 비타민, 여러 가지 항산화 물질들을 충분히 드셔서 간의 해독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피로를 줄이고 활기차게 사는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