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CTS 새벽종소리] 2012년8월27일 QT - 유혹을 허락하시다 (도서/사진/말씀)

鶴山 徐 仁 2012. 8. 27. 19:34


유혹을 허락하시다



유혹을 전혀 느끼지 못하게 해 달라는 기도는 하지 말라.
왜냐하면 우리가 무기력에 빠져서
성장이 느릿느릿해지지 않기 위해서는 유혹을 통해
자극받고 고양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다윗은 유혹받기를 소원했다.
주님께서는 날마다 선택한 백성을 시험하시며
모욕, 궁핍, 환란, 기타 고난을 통해 그들을 징치하신다.
-김홍만 목사의 ‘다시 쓰는 야베스의 기도’에서-

하나님께서는 성도들로 하여금
사단의 시험과 유혹에 대하여 싸우도록 하셨습니다.
여기에는 하나님의 지혜와 거룩함이 있습니다.
유혹을 허락하신 분의 뜻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그 분은 그 허락하심으로 우리의 신실성을 시험하시며.
우리가 과연
하나님을 사랑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시고
유혹가운데 있기에 받는 고통으로
교만하지 않도록 하십니다.




글쓴이 : 김옥엽 국제펜클럽 회원 순수문학인협회 상임 이사
크리스챤문학상 수상
대한예수교장로회 숭인교회 유병수 담임목사 사모
작은 물방울
풀잎에 맺힌 이슬
작고 갸녀린 생명처럼 바람에도 햇볕에도 말라버릴 너는 작은 물방울이지만
너와 같은 연약함이라도 모이고 모여
큰물을 이루고 강을 이루고 바다로 흘러가지
작은 우리 하나하나는 인류가 되고
작은 우리 삶들은 역사가 되지
글쓴이 : 이은직 스튜디오 올봄, 디자인
피콕작가
그리스도인의 역할 - 누가복음 14:34~35
34 소금이 좋은 것이나 소금도 만일 그 맛을 잃었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35 땅에도, 거름에도 쓸데 없어 내어버리느니라 들을 귀가 있는 자는 들을찌어다 하시니라
지난 주간에 1박2일로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복음화율을 자랑하는 곳인 전라남도 신안군 지도읍에 위치한 외향교회를 다녀왔습니다. 놀라운 것은 그 지도읍을 비롯한 신안군에는 마을마다 아름다운 교회당이 세워져 있었고, 증도의 경우는 주민의 90퍼센트 이상이 예수를 믿는 전국 복음화율 1위의 섬이었습니다.
어떻게 해서 그렇게 되었느냐고 하니, 증도에 처음으로 복음을 전파한 사람, 신안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섬들을 나룻배를 타고 돌아다니며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끈질기게 주민들을 설득하고 먹이고 입히고 돌보면서 교회를 세운 섬마을의 어머니 문준경 전도사 그녀의 섬 주민을 향한 끈질긴 사랑과 눈물겨운 헌신과 순교의 피가 있었기에 오늘날 신안군과 증도가 존재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구원받고 참된 믿음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은 분명히 변화된 삶을 통하여 세상에서 영향을 주어야 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특히 성도의 사명은 죄악되고 부패한 세상에서 소금과 같은 사명으로 살아갈 것을 권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을 성도는 너무 비관적이거나 긍정적으로만 보아서도 안됩니다. 왜냐하면 비록 이 세상이 죄악으로 가득 차 있지만,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과 열심이 있기 때문입니다(요3:16).
성도는 죄악된 세상이라고 해서 세상과 결별하고 은둔생활을 함으로 무관심해서는 안 될 것이며, 교육을 받고 경제가 성장하고 사회제도가 바꾸면 이상적인 사회가 될 것이라고 착각해서도 안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비록 죄악이 관영한 이 세상에 살지만 세속에 물들지 않고 세속에 빠지지 않고, 이 세상과 본질적으로 다른 하늘의 시민권을 가진 자로 살아야 합니다.
세상속에서의 그리스도인의 역할은 소금처럼 썩는 것을 막아 주어야 합니다. 즉 방부제의 역할입니다. 생선이나 채소에 소금을 뿌리면 썩지 않습니다. 소금은 썩는 일을 방지합니다. 이처럼 성도와 교회는 사회적 책임을 감당해야 합니다. 가정도 학원도 사회도 그 대로 놔두면 썩을 수 밖에 없습니다. 성도는 이 사회에서 썩는 것을 방지하는 소금처럼 역할을 다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금이 하는 일은 맛을 내는 역할입니다. 모든 음식은 좋은 소금으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복음은 사람들의 삶에 보람과 의미를 부여해 줍니다. 가정을 돌보든지 노동을 하든지, 공부하는 것과 사업을 경영하는 것에 있어서 소명의식을 부여해 줍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삶의 맛을 누리며 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역할을 감당하려면 자신이 녹아서 없어져야 합니다. 소금은 자기의 모습을 들어 내지 않고 녹아서 없어지고 맙니다. 없어진다는 것은 자기희생을 의미합니다. 일체 손해를 보지 않으려는 사람은 소금의 역할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신안군의 복음화를 위해 문준경 전도사가 희생하였듯이 오늘도 이런 세상속에서의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믿음의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나의 모습은 어떠합니까? 썩는 것을 막고 있습니까? 함께 썩어져 가고 있습니까? 맛을 내고 있습니까? 오히려 맛이 없어지게 하고 있습니까? 스스로 없어지며 희생하고 있습니까? 오히려 자신을 드러내며 이익을 챙기고 있습니까? 소금이 필요한 이 시대에 소금의 역할을 감당함으로 썩고 부패한 세상을 변화시키는 참된 믿음의 사람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적용]
- 나는 세상에 대해 어떤 시각을 가지고 있는지, 부정적인지 긍정적인지 점검해 봅시다.
- 내가 하는 일에 대한 소명감이 있는지? 그리고 사명감으로 임할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다.
- 소금의 기능을 정리해 보고 세상속에서 크리스천으로 역할을 감당키 위해 다짐해 봅시다.

[기도]
사랑 많으신 하나님, 저를 불러주시고 돌봐주심을 감사합니다. 이제 썩어져 가는 세상에서 주어진 역할을 잘 감당하길 원합니다. 부패를 방지하고 삶의 의미를 상실하고 살아가는 이웃에게 복음을 전함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주님께로 인도하는 이 사명 감당케 하옵소서. 좀 더 희생하고 손해보며 주님의 영광만을 나타나게 하시옵소서.
글쓴이 : 윤영대 총신대학교 대학원 석사
미국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실천신학 박사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교수
행복누리교회(서울 잠실 소재) 담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