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예수의 좋은 일꾼(4)] 김진홍의 아침묵상

鶴山 徐 仁 2012. 2. 27. 15:57

title

예수의 좋은 일꾼(4)

2012-2-27

"여호와께서 그의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노라. 보라 내가 오늘 너를 여러 나라와 여러 왕국 위에 세워 네가 그것들을 뽑고 파괴하고 파멸하고 넘어뜨리며 건설하고 심게 하였느니라"(예레미야 1장 9. 10절)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이 되려면 다섯 가지 요소를 골고루 갖추어야 함을 앞의 글들에서 언급하였다.

첫째는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믿어 고백하는 신앙고백이 분명하여야 한다. 둘째는 병들고 삐뚤어진 기존의 질서와 가치관을 무너뜨리겠다는 파괴력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그런 파괴력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렇게 파괴된 자리에 새로운 대안(Alternative)을 제시하여 새로운 질서와 가치관을 건설하여 나가는 창조력이 있어야 한다.

그러기에 좋은 일꾼이 갖추어야 할 요소의 세 번째는 창조력이다. 파괴한 자리에 다시 세워 나가는 창조력에 대하여 예레미야서 1장에서 다음같이 일러 준다. 청년 엘리야에게 여호와께서 일러 주시는 말씀이다.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어 뽑고 파괴하고 파멸하며 무너뜨리고 그리고 건설하고 심게 하였느니라"(예레미야 1장 10절)

이 말씀이 뜻하는 바는 예수의 일꾼들이 말씀의 능력으로 그릇된 질서와 가치관을 허물어 드리고 파괴한 후에 그 위에 새로운 질서와 가치관을 건설하라는 말씀이다. 그리하여 새 역사, 세 가치관, 그리고 새 질서를 창출하라는 말씀이다. 그래서 예수의 좋은 일꾼들이 수행하여 나가야 할 창조력은 비판하고 무너뜨리는 데서 진일보하여 새로운 역사, 새로운 시대를 일으켜 나가는 능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