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鶴山의 넋두리

땀과 노력한 댓가는 있을 것입니다.

鶴山 徐 仁 2009. 1. 12. 12:46

땀 흘리며, 노력한 댓가는 반드시 거두게 될 것입니다. / 鶴 山

이제 기축년 새해가 밝은 지도 열흘이나 지나고
어려운 한 해가 될 것이라는 얘기들이 우리를 우울하게 합니다. 

그렇다고 우리는 삶의 여정을 포기할 수는 없는 것이니 위기가 기회라는 말처럼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아무리 어려운 환경이 펼쳐진다고 해도, 희망을 가져야 합니다. 희망을 잃지 않는 한 반드시 길은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어려운 고비마다 인내와 끈기로 난관을 극복 하였습니다.

자신력을 가지고 희망을 잃지 않는다면 반드시 극복할 것입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각오를 가지고 새로운 노력을 배가해 나가야 할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흔히 쉽게 얻은 것은 쉽게 잃어 버릴 수 있다고들 하지만 우리는 땀과 피눈물로 얻은 것이었기에 절대 쉽게 잃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력만 잃지 않고 땀 흘리며 노력한다면 반드시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위기라고, 어렵다고 할지라도, 우리들은 절대 스스로 절망해서는 안됩니다.

물론,과신이나 자만이나 허세는 부려서도 안되며, 혹시 아직도 가지고 있다면 버리도록 해야 하겠지만, 정직한 꿈과 희망은 굳굳하게 일구워 나가야 합니다.

'안되면 되게 하라'는 말을 들어 보신적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해 보지도 않고 미리부터 겁을 먹거나 두려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보다 더 어려운 고비도 수없이 넘어온 역사를 가지고 있는 데, '피는 물보다 진하다'고 했는데, 우리들이 왜 절망해야 합니까? 우리는 이 위기를 반드시 기회로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충분히 그렇게 할 수 있는 저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지혜를 모우고, 함께 땀 흘리며, 노력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드시 좋은 결과, 결실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鶴山의 넋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덩신처럼 살고싶다   (0) 2009.01.14
    사랑 그리고 감사  (0) 2009.01.13
    사랑으로 가득한 해가 되길!   (0) 2009.01.02
    새해는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  (0) 2008.12.31
    본향으로 가는 날까지  (0) 2008.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