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精神修養 마당

캔 두 스피릿(Can Do Spirit) ⑦

鶴山 徐 仁 2008. 2. 2. 08:47
 
   
   
  서정후님께 드립니다.
     
캔 두 스피릿(Can Do Spirit) ⑦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립보 4장 13절)

능력 주시는 자이신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자리에 이르게 되려면 필요한 조건이 넷이 있다. 첫째는 기도생활이 뒷받침 되어야 하고 둘째로 Self-Confidence, 자기확신이 있어야 한다. 이에 대하여는 앞에서 설명했다.

셋째는 무엇인가? 전심전력 하나님을 향하는 마음가짐이다. 이에 대하여 역대하 16장 9절에서 다음같이 말해 준다.
“여호와께서는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를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세상만사가 다 그러하겠지만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능력을 체득하여 자신이 하는 일에서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려면 먼저 있어야 할 것이 있다. 온 마음과 온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능력을 사모하는 마음가짐이 앞서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사명이라 확신하는 일에 대하여 정열을 다하여 헌신하는 실천력과 희생정신이 필요하다. 이런 정열과 헌신, 희생과 자기투자가 없는 사람은 자신이 하는 일에 남다른 열매를 거둘 수 없다.

그런데 사람들은 투자하지 않고 챙기려고만 하고 씨 뿌리지 않고 거둬들이려고들 한다. 이런 마음가짐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법칙에 맞지 않는다. 다름 아니라 “심은데로 거둔다”는 법칙이다. 이에 대하여 요한복음 12장 24절에서 실감나게 말해 준다.
“한 알의 말알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않으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땅에 떨어진 밀알이 죽는다는 것은 바로 밀알된 우리들이 희생하고 헌신하고 자신을 던지는 것을 뜻한다. 그러나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희생하기가 싫어 한 알 그대로만 남아 있으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