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精神修養 마당

한국인들의 습관화 된 부정과 거짓 ①

鶴山 徐 仁 2006. 12. 19. 08:46
 
   
   
  서정후님께 드립니다.
     
한국인들의 습관화 된 부정과 거짓 ①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한 대학에서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에 있는 한국 유학생들의 석사논문과 박사논문이 금전거래로 얻어진 논문임이 드러나 퇴교와 동시에 국외로 추방되는 사건이 일어났다.
그 학교의 경우에만 아니라 미국 대학가에서 한국학생들의 Plagiarism이 큰 화제꺼리가 되고 있다는 소문이다. Plagiarism이란 표절(剽竊) 혹은 도작(盜作)이라 부르는 부정행위(不正行爲)이다
 
표절이란 남의 작품이나 글 혹은 학설을 마치 자기의 것인양 발표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학문의 세계에서는 파렴치한 행위 중에 제일로 손꼽는 행위이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미국 대학가에서 한국 학생들의 연이은 이런 부정행위가 드러나게 되면서 이제는 학교 교무 당국이 한국 학생들 전체에 대한 태도가 심상치 않게 달라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더욱이나 지난 해 황우석 교수의 줄기세포 관련 논문이 조작된 것임이 알려지고 뒤 이어 교육부 장관의 논문이 제자의 논문을 Plagiarism한 것임이 알려져 장관직을 물러나게 된 사실이 해외에 크게 알려지게 되면서 사태는 더욱 심각하게 되었다. 그야말로 민족적인 수치가 아닐 수 없다.
이 문제가 외국인들 눈에 어느 정도 심각하게 비치느냐 하면 한 외국인 교수는 이르기를 북한의 핵위협보다, 악화일로에 있는 한국경제 사정보다  더 무서워하여야 할 사항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부정행위가 습관화 된 나라의 백성들이 대접 받을 곳은 지구상에는 어디에도 없다.

 

 

'精神修養 마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네 사는 모습  (0) 2006.12.19
''전쟁과 평화'' 주인공이 살았던 곳에서…  (0) 2006.12.19
모두가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  (0) 2006.12.19
좋은 생각  (0) 2006.12.16
좋은 선택  (0) 2006.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