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h-CelloSuite-
Yasuaki
Shimizu-SAXOPHONE
바흐-무반주 첼로-Yasuaki
Shimizu-SAXOPHONE
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Suite for Cello Solo, No.
1 in G major BWV 1007
1. 프렐류드 - 4/4 박자, G장조, 모데라토
그 멜로디가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연속된 16음표들로 시작되며, 자유롭고 즉흥적이며 전체 조곡의 성격을
제시한다.
연주 : 안너 빌스마, 1992
제1모음곡 사장조 BWV1007
<제1곡> 전주곡이다. 즉흥적 요소가 강한 자유로운 형식으로 흔히 보통의 템포를 취하고 있다. 사장조 4분의 4박자.
<제2곡> 알망드 사장조 4분의 4박자. 마찬가지로 보통의 템포에 의한 2부 형식의 곡이 다. <제3곡> 쿠랑트 사장조
4분의 3박자. 활기 있고 빠른 템포의 2부 형식에 의한 이탈리아풍 코렌테다. <제4곡> 사라반드 사장조 4분의 3박자. 느긋하고
장중한 기분인 스페인 기원의 춤곡으로 2부 형식이 다. <제5곡> 미뉴에트는 제1미뉴에트와 제2미뉴에트로 나누어졌으며, 제1은
사장조, 제2는 사단조의 각 각 2부 형식의 곡이지만 실제로는 제1 미뉴에트, 제2 미뉴에트(트리오) 후에 제1미뉴에트가 이번에는 반 복없이
재현된다고 하는 복합 3부 형식으로 되어 있다. <제6곡> 지그 사장조 8분의 6박자, 여기에서는 역시 이탈리아풍의 템포가 빠른
지가를 채택했다.
Suites for Cello Solo No.6 D major BWV 1012
Yasuaki Shimizu
Suite NO.6 BWV 1012 Gavotte I II
제6모음곡 BWV1012 전6곡 가운데 가장 대규모적인
것으로 기개와 도량이 웅장한 분위기를 띠고 있다. 원래는 4현의 첼로용이 아니라, A현의 위에 다시 E현을 더한 5현의 악기 비올라 폼포자를
위해 쓰여진 것으로 3옥타브 이상에 걸친 음역을 사용했으며 그 때문에 첼로로써의 연주는 대단히 어렵다. 제 1곡의 전주곡에서 볼 수 있는 f와
p의 교대에 의한 같은 프레이즈의 에코적인 반복은 바로크의 특징 적인 양식이다. 춤곡 부분은 제5모음곡과 같은
구성이다.
가보트(Gavotte)
가보트(Gavotte)
프랑스 지방의 산사람들을 지칭하는 가보츠(Gavots)에서 변형된 말이다. 대개 2/2박자 인데,
17세기초 궁중무로 수용되었고, 룰리(Lully)에 의해 베르사이유궁 발레의 핵심 부분으로 받아들여졌 다. 통사 가보트 1,2 즉 전,후반으로
짝을 짓는 데 후반부에는 가끔 뮈제트(Musette; 같은 음의 저음이 계속 울리는 것)가 나타난다.
CELLO SUITES
1.2.3
Suite 1: Consipio Studio, Tokyo
Fascinated by the triangular relationship between Bach,
Saxophone and Space, Shimizu embarked on his explorations of the Bach Cello
Suites with this album. Shimizu's concept of using not only the saxophone, but
the reverberation of the space as an instrument led him to use a huge
underground quarry in Oya and the rebuilt storehouse that hosts the "Consipio
Studio" as recording locations.
Suite
1
Suite 2
Suite 3
|
Yasuaki Shimizu의
섹소폰
녹음연도 : 1996
녹음장소 :
Suite Nr1 BWV 1007 : consipio studio, tokyo(개조된 창고)
Suite Nr2 BWV 1008 : ohya stone quarry,utsunomiya(지하 채석장)
Suite Nr3 BWV 1009 : harmony hall,ohtawara(오타와라 콘서트홀)
Suite Nr4 BWV 1009 : kamaishi mine, kamaishi, japan
(카마이시 광산 화강암 지하동굴)
Suite Nr5 BWV 1010 : villa contarini, piazzola sul brenta, italy
(빌라 콘탈리니)
Suite Nr6 BWV 1011 : palazzo papafava, padova, italy(파라쪼 파파파바)
녹음장소 :
Suite Nr1 BWV 1007 : consipio studio, tokyo(개조된 창고)
Suite Nr2 BWV 1008 : ohya stone quarry,utsunomiya(지하 채석장)
Suite Nr3 BWV 1009 : harmony hall,ohtawara(오타와라 콘서트홀)
Suite Nr4 BWV 1009 : kamaishi mine, kamaishi, japan
(카마이시 광산 화강암 지하동굴)
Suite Nr5 BWV 1010 : villa contarini, piazzola sul brenta, italy
(빌라 콘탈리니)
Suite Nr6 BWV 1011 : palazzo papafava, padova, italy(파라쪼 파파파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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