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바른 신앙 ②

鶴山 徐 仁 2006. 3. 31. 10:12
 
   
   
  서정후님께 드립니다.
     
 
바른 신앙 ②

 
  바른 신앙의 첫 번째 조건인 ‘복음적인 신앙고백’에 대하여 생각해 보자.
먼저 복음이란 무엇인가? 요즈음은 복음이란 말도 인플레가 되어 아무 곳에나 쓰인다.
그러나 성경이 말해 주는 복음이란 무엇인가? 한 마디로 표현하여 복음이란 예수 그리스도와 나와의 관계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얻은 구원을 따라 죄 씻음 받고 땅에 속하였던 사람이 하늘에 속한 사람으로 살아가게 되는 복된 소식이 복음이다. 그래서 예수가 나의 주인이 되고 나는 그의 일꾼이 되는 관계이다.
 
이 복음은 우리들 크리스천들 각자에게 신앙고백으로 나타난다.
이런 확고한 신앙고백이 있을 때에 그를 크리스천이라 부른다. 그냥 교회를 다닌다고 크리스천이 아니다. 진정한 의미에서는 크리스천과 교인은 구별되어진다.  교회를 다니고 있는 교인들 중에 앞에서 말한 그런 신앙고백이 확고하게 고백되어 질 때에라야 크리스천이라 부를 수 있다.

이 점에서 한국교회 교인들 중에서 취약점이 두드러진다. 확고한 신앙고백이 고백되어지지 못하고 있으면서도 그냥 분위기에 휩쓸려 크리스천으로 통하고 있는 경우가 허다한 점에서다. 이런 신앙고백에 대하여 신약성경 중의 에베소서 2장 8,9절에서 다음같이 말해 준다.

“여러분이 구원을 받은 것은 하느님의 은총을 입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된 것이지 여러분 자신의 힘으로 된 것이 아닙니다. 이 구원이야말로 하느님께서 주신 선물입니다. 이렇게 구원은 사람의 공로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도 자기 자랑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공동번역)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른 신앙 ③  (0) 2006.04.01
사람을 살려주는 교회  (0) 2006.03.31
매일을 사는 지혜  (0) 2006.03.30
소중한 사람  (0) 2006.03.30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0) 2006.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