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왕기하 20장 1 -11 절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저에게 나아 와서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처치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히스기야가 낯을 벽으로 향하고 여호와께 기도하여 가로되 여호와여 구하오니 내가 진실과 전심으로 주 앞에 행하며 주의보시기에 선하게 행한 것을 기억하옵소서 하고 심히 통곡하더라 이사야가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말씀이 저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내가 네 날을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이사야가 가로되 무화과 반죽을 가져오라 하매 무리가 가져다가 그 종처에 놓으니 나으니라”
히스기야 왕은 하나님을 평소에 잘 섬기면서 공경한 왕입니다. 아무리 하나님을 잘 섬기는 사람이라 하여도 병이 들 수 있고 수한이 차면은 죽게 되는 것입니다.
그 죽는 방법은 각자가 다 다르게 갑자기 알지 못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자동차를 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하여 죽는 사람도 있고 비행기를 타고 가다가 하늘에서 떨어져 죽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느 사람은 평안히 누어서 잠을 자다가 죽는 수가 있지만 여하튼 하나님이 정하여 준 수한까지만 인생이 세상에서 살게 되는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그 수한이 찬 후에는 하나님 앞에 그 사람의 영혼이 나아가서 심판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 심판은 세상에 있을 때에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대하고 살았는가에 따라서 다르게 결과가 나타나서 믿지 않은 사람은 형벌을 받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은 사람은 상급을 받게 된 것이 인생의 모든 것이라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어려움을 당하고 질병도 당하고 고통도 동합니다. 그리고 수한이 차면 죽습니다.
아무리 큰 능력을 행하였던 선지자들도 죽을병이 들면 죽는 것입니다.
열왕기하서 13장 14절 “엘리사가 죽을병이 들매”
히스기야 왕도 죽을병이 들어 이제 죽게 되는 기한이 다 차니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보내어 너는 이제 죽으니 유언을 하고 집안을 정리하라고 말할 때에 히스기야 왕은 이 사실을 받아들이지 않고 하나님을 향하여 눈물을 흘리면서 기도를 하면서 과거에 내가 하나님을 잘 섬기던 일을 기억하여 주옵소서 하면서 간절히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히스기야의 눈물을 보시고 그 기도를 들으시고 생명의 수한을 15년을 더 연장시켜 주신 것입니다.
우리도 어려운 일을 만날 때 히스기야와 같이 기도를 하면 그 기도가 응답이 될 것이기에 하나님이 히스기야의 기도로 수한을 연장시킨 사실을 성경에 기록하여 주신 것입니다.
1. 낯을 벽으로 향하여 기도를 하였습니다.
세상 것을 안 바라보고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본다는 의미로 의사나 다른 의약을 의지하지 않고 낯을 벽으로 향한 것입니다. 하나님만 바라본다는 의미로 낯을 벽으로 향하고 하나님만 의지하는 마음으로 마음을 정한 것입니다.
2. 통곡하면서 기도를 하였습니다.
울면서 눈물을 흘리면서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을 크게 감동시키는 기도입니다. 여자의 무기는 눈물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도 그리스도의 신부인 여자이므로 아버지 하나님과 신랑 되신 예수를 크게 감동시켜 움직이는 비밀은 눈물로 회개하며 눈물로 간구하고 눈물로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성경을 자세히 읽어보면 눈물을 흘리면서 기도하는 기도가 열납이 안된 일이 없고 하나님은 눈물을 보시고 용서 안한 죄가 없으신 것입니다.
기도원 원장님들의 보편적이 말이 울면서 기도하며 눈물이 있는 암환자들은 다 병을 고침을 받지만 눈물이 마른 사람들은 고침을 받지 못하더라는 체험담을 하는 것을 듣게 됩니다.
병중에 있을 때 눈물을 많이 흘리어 회개가 열납되고 용서와 긍휼을 입으시는 성도가 되십시오.
3. 기억하옵소서 하는 기도를 하였습니다.
내가 이러한 기도를 할 수 있는 자격을 먼저 평소의 건강할 때에 활동을 하여 두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의 무엇을 기억하시겠는가 한번 깊이 생각하여 보십시다. 나의 죄인 됨을 기억 하실 것인가요 아니면 하나님을 위하여 헌신하고 봉사하고 충성하던 일을 기억 할 것인가요.
술 먹고 놀음하고 거짓말하고 싸우고 음란한 짓하고 남을 모함하고 저주하고 욕하던 일을 기억하실까 아니면 선한 일을 기억하실까요.
주님이 기억하실 만한 선한 일, 의로운 일, 충성된 일, 순종한 일을 많이 하여 두시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선한 일을 많이 평소에 하여 두면 응급시에 담대히 히스기야와 같이 기도하여 놀라운 응답의 역사를 받아 낼 수가 있는 것입니다.
4. 신속한 기도의 응답이 임하였습니다.
이사야가 히스기야에게 이 말을 하고(오랫동안 기도한 것도 아니고 간절히 몇 마디만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성읍 가운데 걸어가는데 하나님이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다시 되돌아가서 15년간 생명 연장을 시켰다고 말하라는 수한 연장의 결재가 난 것입니다.
4 - 5절 “이사야가 성읍 가운데까지도 이르기 전에 여호와의 말씀이 저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너는 돌아가서 내 백성의 주권자 히스기야에게 이르기를 왕의 조상 다윗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네 눈물을 보았노라 내가 너를 낫게 하리니 네가 삼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내가 네 날을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기도 응답의 과정
1. 하나님이 기도를 들어야 응답합니다.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기도를 안 하면 하나님이 도무지 기도를 들으실 수 없으므로 그냥 그대로 정하신 대로 실행이 되어 히스기야는 죽게 될 것이고 앗수르에게 나라가 망하게 될 것이지만 히스기야가 기도하니 그 기도 소리가 하나님께 들려지게 되어 내가 네 기도를 들었고 하시면서 기도 한대로 하나님이 실시하게 되는 것입니다.
無祈禱는 無應答입니다. 기도를 히스기야같이 간절히 눈물로 기도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2. 하나님은 그 기도 뒤에 있는 것을 보십니다.
히스기야의 눈물을 보았습니다. 기도하는 모습을 보십니다. 겸손한 자세냐 바리새인 같은 고자세 기도냐를 보십니다. 진정으로 하는 기도냐 아니면 거짓으로 하는 외식의 기도냐 형식의 기도냐를 보십니다. 우리도 멀리서 내 이름을 부르면 돌아봅니다. 보면 저 사람이 나를 놀리려고 불렀나 아니면 장난하려고 물렀나 진짜 긴급 사항이 있어서 불렀나를 보는 것입니다.
우리 집 진돗개가 밖으로 나가면 주인이 부르면 반드시 뒤를 돌아보고 자기 나름대로 판단을 합니다. 쓸데없이 불렀나 아니면 꼭 필요한 일이 있어서 불렀나를 판단하고 되돌아오던지 더 놀러가던지 합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기도 할 때 진실 됨으로 꼭 필요한 사항을 가지고 기도를 하여야 하지 그렇지 않은 기도는 중언부언 기도가 됩니다.
히스기야는 진실 된 마음으로 눈물을 흘리며 하나님께 기도한 것을 하나님이 보신 것입니다.
주면 좋고 안주면 말지 하는 그러한 심정의 기도는 응답이 없습니다. 간절하고 진실 된 마음으로 기도하여야 합니다.
3. 낫게 하십니다.
이러한 진실 된 기도를 보신 하나님은 낫게 하시는 역사를 하십니다. 병이 들었으면 병을 낫게 하시고 물질의 고통이 있으면 물질의 고통을 없애 주어 낫게 하시고 심적 고통이면 그 고통을 낫게 하시고 가정 문제의 고통이면 이 고통에서 낫게 하시는 역사를 하십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에게 낫게 하시는 것으로 응답을 주시는 것입니다.
4. 삼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겠고
병이 낫고 고통이 나으면 반드시 그 일의 결과로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서 감사의 제사를 드리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감사의 제사를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서 드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죽게 되는 고통이 임할 때에는 무슨 기도, 서원을 하지만 고침 받으면 마음이 변하여 변심하는 것을 많이 보게 됩니다. 하나님은 한번은 속아 주지만 두 번 속지 않으니 꼭 고침 받은 후에는 실천하여 하나님 전에 나와서 감사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5. 더하는 축복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기도 응답은 더하여 지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히스기야 왕에게는 생명이 15년이 더하여 졌고 병약한 자에게는 건강이 더하여지고 물질이 없는 자에게는 물질이 더하여지고 지혜가 더하여지고 은혜가 더하여 지고 영적 성장이 더하여지고 사랑이 더하여지는 복으로 기도의 응답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더하여지는 것이 없다면 이는 기도의 응답이 아닌 것입니다. 마귀의 역사는 빼기로 나가고 하나님의 은혜는 더하기로 나가는 것입니다.
응답하신 이유
6절-“내가 네 날을 십오 년을 더할 것이며 내가 너와 이 성을 앗수르 왕의 손에서 구원하고 내가 나를 위하고 또 내 종 다윗을 위하므로 이 성을 보호하리라 하셨다 하라 하셨더라”
1. 하나님 자신을 위하여 응답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영광 받으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히스기야를 통하여 더욱 더 큰 영광을 받으시려고 하나님은 히스기야의 기도를 들으시고 생명을 연장하시었습니다.
2. 내 종 다윗을 위하여 응답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다윗에게 약속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네 자손에게 등불을 계속 주시겠다는 약속을 하셨는데 히스기야가 죽으면 앗수르에게 북쪽 이스라엘이 망한 것같이 유다도 망할 것이므로 다윗에게 약속한 등불이 꺼지게 됨으로 다윗에게 약속한 약속을 생각하고 히스기야를 다시 일으켜 세워 유다를 앗수르 왕에게서부터 보호하여 왕위를 다윗의 후손에게 계승하게 하려는 약속을 위하여 히스기야를 고쳐 주신 것입니다.
7절- “이사야가 가로되 무화과 반죽을 가져오라 하매 무리가 가져다가 그 종처에 놓으니 나으니라”
하나님의 수명 연장의 약속이 있은 후에야 약을 써도 효험을 얻는 것이지 하나님의 정하신 수명이 다 된 후에는 아무리 약을 사용하여도 효력이 없고 백약이 무효인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은 먼저 하나님께 간절히 눈물을 흘리며 기도를 한 후에 그 후에 하나님이 지으신 약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세상의 약만 의존하고서는 수한을 연장시키지는 못하는 것입니다.
기도만 하는 것도 좋지만 더 좋은 것은 기도를 하여 하나님의 응답으로 얻은 처방을 사용하여 약을 쓰는 것은 아주 졸은 일입니다.
8 -11 절 “히스기야가 이사야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를 낫게 하시고 삼일만에 여호와의 전에 올라가게 하실 무슨 징조가 있나이까 이사야가 가로되 여호와의 하신 말씀을 응하게 하실 일에 대하여 여호와께로서 왕에게 한 징조가 임하리이다 해 그림자가 십 도를 나아갈 것이니이까 혹 십 도를 물러갈 것이니이까 히스기야가 대답하되 그림자가 십 도를 나아가기는 쉬우니 그리할 것이 아니라 십 도가 물러갈 것이니이다 선지자 이사야가 여호와께 간구 하매 아하스의 일영표 위에 나아갔던 해 그림자로 십 도를 물러가게 하셨더라”
하나님은 한번 약속을 하시고 선포하신 것은 지구를 거꾸로 돌려서라도 이를 시행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해 그림자가 15도를 뒤로 물러가는 일은 태양을 뒤로 가게 하든지 지구의 자전을 멈추고 뒤로 돌아 가게 하든지 하지 않고서는 이루어지지 않는 것입니다.
Evening World News에 실린 기사를 소개하면 워싱턴 밑에 있는 커티스 컴퓨터 회사 산하에 헤럴드 힐이라는 인공위성을 쏘고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 우주의 정확한 시간을 중심 하여 지구의 정확한 시간을 측정하려고 10만년 전부터 시간을 측정하여 오는데 갑자기 컴퓨터에 경고음이 나와서 컴퓨터를 자세히 조사한 결과 지구에서 24시간이 행방불명이 되었습니다.
이 지구의 잃어버린 24시간을 찾기 위하여 온 과학자들이 조사하여 보니 지금부터 3400년전에 23시간 20분이 없어졌고 그 후 800년 후에 40분이 없어져서 어느 젊은 과학자가 주일 학교 때에 배운 성경 말씀을 가지고 이 성경 말씀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여호수아 10장 12-14절 “여호와께서 아모리 사람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붙이시던 날에 여호수아가 여호와께 고하되 이스라엘 목전에서 가로되 태양아 너는 기브온 위에 머무르라 달아 너도 아얄론 골짜기에 그리할지어다 하매 태양이 머물고 달이 그치기를 백성이 그 대적에게 원수를 갚도록 하였느니라 야살의 책에 기록되기를 태양이 중천에 머물러서 거의 종일토록 속히 내려가지 아니하였다 하지 아니하였느냐”
이날에 23시간 20분 동안 태양이 정지했던 것으로 지구의 자전이 멈춘 것입니다. 그 후 800년 후에 다시 히스기야로 인하여 40분이 20분을 뒤로 가게 하니 40분이 상실되어 24시간이 없어진 것입니다.
이 세상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것이므로 하나님께서 자유자재로 세우기도하고 뒤로 돌리기도 하시는 것입니다.
노아 방주도 지금 터키와 쏘련 국경에 있는 해발 5000의 산인 아라랏산의 4500 지점에 눈 속에 노아 방주가 걸려 있는 것을 증명하고 있는바 성경이 정확 무오 함을 다시 증명하고 있는 것입니다.
고고학이란 학문은 성경이 거짓말이라고 반박하기 위하여 연구하고 땅을 파보고 하는 학문인데 땅을 팔수록 성경의 기록대로 다 나오기 때문에 저들이 말을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브라함 당시에 약대가 그 지방에는 없다고 말하였지만 소돔과 고모라가 묻힌 사해에서 약대의 뼈가 발굴됨으로 그들의 주장아 잘못된 것임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응답을 주시면 지구를 거꾸로 돌려서라도 하나님이 약속한 응답을 실천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히스기야 왕 같이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기도하기 전에 먼저 건강할 때 하나님이 기뻐하실 일을 많이 하여 두시고 하나님께 추억하여 주옵소서 하고 담대히 이러한 기도를 올릴 수 있는 의로운 삶과 하나님이 기뻐하는 일을 지금 건강할 때에 많이 하여 두시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신용 저금을 하여 두었다가 위경이 왔을 때 히스기야 왕같이 기도하여 지구를 거꾸로 돌리는 응답을 받아 내는 응답자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무익한 사람 (0) | 2005.12.27 |
---|---|
[스크랩] 거짓을 멀리하자 (2) | 2005.12.27 |
[스크랩] 기적이 오는 순서 (0) | 2005.12.27 |
[스크랩] 한 사람만이라도 (0) | 2005.12.27 |
[스크랩] 한사람의 죄가 (0) | 2005.1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