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오페라
Sonata by Tilly Milton Keyboards / Piano - How to Wall Poster
Wolfgang Amadeus Mozart Sonata for Violin and Piano in G major, K 301 Isaac Stern (Violin)Yefim Bronfman (Piano) Recording: 1992 New York 1악장 Allegro con spirito 2악장 Allegro 소나타 G장조, K.301 (1778년, 만하임)2악장 형식 소나타를 다룸에 있어서, 모짜르트는 두번째 악장이 첫 악장을 "완성"한다는 식으로 대비되는 두 악곡의 균형을 잡았다. 첫 악장들은 함축적인 극시(劇詩)감을 지닌 소나타 형식에서 모짜르트가 성취하는 다양한 표현들을 보여 준다. 그가 풍부한 상상력으로 다양한 형태를 시험하는 것은 바로 제2악장에서이다.알레그로 콘 스피리토 악장(4/4)에서, 모짜르트는 두 악기가 각 주제를 교대로 연주할 때 둘 간의 협력을 창출한다. 유쾌한 서정미의 개시 주제는 바이올린의 활기를 완벽하게 포착한다. D장조의 제2주제군에서는 변덕스러운 비루투오소적 터치들로 피아노와 바이올린 간에 매력적인 상호 연주가 이루어진다. D단조의 전개부에서는 다소 강렬한감정이 더해지지만, 그러나 악장 전반적인 서정적이며 생기있고 유쾌한 활기를저해하지는 않는다.알레그로 악장(3/8)은 완전한 환희로서, 여기에서 모짜르트는 후의 그의 희가극에서와 같은 서민적인 음조를 즐기고 있다. 이것은 론도로서, 그 본주제는 미뉴엣적 감각을 지녔지만, 그보다는 오히려 대중적인 바렐-오르간(손잡이를 돌리는 휴대용 오르간) 무곡처럼 보인다. 단조로의 기발한 이탈들이 있는가 하면, 본주제의 변형들에서 우리는 마치 댄서들의 동작을 보는것만 같다. 마치 오스트리아 렌틀러(남부 독일,오스트리아 고지의 3박자의 농촌 춤곡)같은 G단조의 매혹적인 에피소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