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南北美洲.濠洲

최상의 휴양지, 신혼여행지로 각광받는 하와이

鶴山 徐 仁 2005. 12. 8. 21:11

최상의 휴양지, 신혼여행지로 각광받는 하와이
김승우·김남주 커플의 신혼여행지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하와이가 최근 관광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연중 23℃의 온화한 기후와 적당한 바람, 습기로 대기에 공해 물질이 없어 천혜의 기후 조건으로도 유명하다. 세계적 명성의 와이키키 해변을 중심으로 오아후 섬, 이올라니 궁전, 폴리네시안 민속촌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즐비한 하와이 여행.



세계적인 휴양 섬과 해변을 자랑하는 하와이


얼마 전 김승우·김남주 커플의 신혼여행지로 화제가 된 하와이가 최근 최상의 휴양지와 신혼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하와이는 지리적으로 홍콩, 멕시코 중부, 쿠바와 같은 위도상에 있다. 연중 23℃의 온화한 기후에 적당한 바람과 습기로 쾌적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하와이는 천혜의 기후 조건으로도 유명하다. 여름에는 33℃를 오르내리는 전형적인 아열대 기후지만 그늘에 서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겨울철에도 20℃ 정도의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저녁에도 바다에 들어갈 수 있다.

하와이의 관광 명소 중 하나인 오아후 섬의 남단에 위치한 항구도시가 하와이의 수도 호놀룰루다. 오아후는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섬으로, 하와이의 8개 섬 중 세번째로 크며 우리나라의 제주도보다 약간 작다. 하와이에서 두번째로 큰 마우이 섬은 호놀룰루에서 비행기로 30분 거리다. 카팔루아, 카아나팔리, 와일레아 등으로 대표되는 환상적인 해변을 따라서 디럭스 리조트들과 톱 클래스 골프 코스, 대형 쇼핑센터 등이 밀집된 종합 리조트 단지를 형성하고 있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휴양 섬으로 손꼽힌다.

호놀룰루 시내에는 주의사당과 오아후 주정부 건물, 연방정부 건물, 과거 하와이의 몇몇 군주들이 살던 이올라니 궁전 등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자리잡고 있다. 이올라니 궁전의 북서쪽에는 차이나타운, 서쪽에는 알로하 타워와 크루즈 선박 터미널이 있다. 시내 남동쪽에는 하와이 관광의 중심이자 세계적 명성의 와이키키 해변이 펼쳐진다. 와이키키 해변에는 리조트, 나이트클럽, 레스토랑 등이 밀집되어 있다.

와이키키 해변 남동쪽에는 해발 230m의 사화산 분화구인 다이아몬드 헤드가 있다. 그외 노을지는 해변, 원주민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폴리네시안 민속촌, 최고의 스노클링 명소로 알려진 하나우마 베이 해양공원과 2차 대전 유적지인 진주만, 와이메아 공원 등이다.

하와이에 가면 답답한 구두를 벗고 샌들을 신어볼 것을 권한다. 샌들은 통풍이 잘 되고, 하와이가 자랑하는 백사장과 짙푸른 태평양의 해변을 만나면 언제라도 달려가는 데 유용하다. 한국에서 샌들을 준비해가는 것도 좋을 듯하다.

하와이는 대기에 공해물질이 없는 대신 자외선이 유난히 강하기 때문에 반드시 선글라스를 써야 한다. 특히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는 자외선이 허용치를 초과하므로 수영을 하거나 골프 라운딩을 즐길 때 반드시 선크림을 발라야 한다.

하나투어리스트는 하와이 여행 상품으로 ‘로얄 하와이언 오아후 5일/6일’을 각각 2백25만원과 2백45만원에, ‘로얄 하와이언&리츠칼튼 플러스원 6일’을 2백79만원에 마련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