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우리나라 畵壇

[스크랩] 마우스만으로 그린 놀라운 그림들

鶴山 徐 仁 2005. 8. 19. 22:37


원본 크기의 사진을 보려면 클릭하세요

작품명 : 바다

'독일병정'님이 네이버 블로그에 '바다'란 제목으로 올린 그림입니다. 하늘엔 먹구름이 잔뜩 껴 있고, 바다에는 높은 파도가 일렁이고 있습니다.

 

 유화나 수채화처럼 보이지 않습니까? 하지만 독일병정님은 이를 "생각나는대로 그려본 것인데, 마우스로 그리자니 힘드네요"라고 블로그에 밝혀두고 있었습니다.

즉, 물감과 붓을 이용해 화선지에 그린 그림을 촬영한 것이 아니라 마우스를 이용해 컴퓨터에 그렸다는 말입니다.

 

 그의 그림을 감상하는 네티즌들은 마우스로 그렸다는 말에 감탄하고 있었습니다.


작품명 : 숲길



마우스로 그린 그림들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독일병점님께 전화를 걸어 봤습니다. 그는 "블로그에 올라온 그림들은 마우스를 이용해 포토샵에서 그린 그림이다"라고 밝히며 "어떻게 내 그림들을 접하게 되었나"라며 조금 어리둥절해 했습니다.

이어 만드는 과정에 대해 질문하자 "만드는 과정이 뭐 특별히 있나요? 그냥 붓 대신 마우스를 사용했을 뿐 일반 그림 그리는 과정과 똑같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데에 걸린 시간에 대해서는 "원래 이 일을 처음 시작했을 때는 재미삼아 1시간 정도를 걸려 그림을 그렸는데, 점점 욕심이 났다"고 합니다. '바다'의 경우 그림을 완성하는데 3일이 걸렸습니다. 하루 종일 그린 것은 아니고, 시간으로 따지면 한 5시간 정도 걸린 셈이라고 합니다.

올해 48세인 '독일병정'님은 정년퇴직 후에 화가가 되고 싶다는 계획을 리포터에게 털어 놓았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미대에 진학해 화가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 하지만 이 시기에 갑자기 가정형편이 어려워져 그 꿈을 접게 되었다"며 "정년 퇴직 후에 작은 화실을 하나 차려 화가가 되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작품명 : 풍경



 


작품명 : 바다



 


작품명 : 숲길



 


작품명 : 신선정



 


작품명 : 산길



 


작품명 : 풍경2



 


작품명 : 소나무



 


작품명 : 손
 
 

 
가져온 곳: [..]  글쓴이: 너와집나그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