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鶴山의 넋두리

한명회(韓明澮)와 같은 책사라도 나타났으면.....[재]

鶴山 徐 仁 2022. 12. 3. 12:10

20일 전에 올렸든 글을 다시 한번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국기[國基]를 문란하게 만들고자 온갖 수단을 총동원하면서 발악을 하고 있는 패거리들을 과감하게 일망타진하는 결단을 내려야만 내우외환[內憂外患]의 글로벌 경제 위기 상황을 극복하는데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반국가적 적대 행위를 간과하다가는 다가오고 있는 후환을 감당하기가 점점 더 힘들고 어려워질 것입니다.  

지금이야말로 조선조의 한명회와 같은 인사가 꼭, 필요하고 아쉬운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鶴山의 넋두리 마당

 

鶴山의 넋두리 마당

학산의 이런저런 넋두리를 게시하는 공간.

cafe.daum.net

 

한명회(韓明澮)와 같은 책사라도 나타났으면.....

鶴山 22.11.18 19:00
 
조선시대에 수양대군의 장자방이었던 한명회는 계유정난[癸酉靖難]을 통해 왕권이 공고하게 확립되지 못한 채 세종이래 불안했던 조선 초기의 난세에 탁월한 판단력과 남다른 자신감 그리고, 통찰력으로 수양대군을 권좌에 앉게 만들었으며, 왕권을 장악한 세조 이후 성종대에 이르기까지 조선 정권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감당했던 역사적 인물이 요즘 떠오르게 됨은 아마도, 현재 한국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이 시대에는 이에 버금갈만한 인물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시대에는 비록, 물질적으로는 다소 풍요로움을 누리고 있을지언정 정신적으로는 아주 황폐한 상황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 같습니다. 오직, 금권만능[金權萬能]만을 추구하고 있는 정치꾼 모리배[謀利輩]들 그리고, 이들과 한통속으로 부화뇌동하고 있는 어용언론과 난립하고 있는 저수준의 여론 업체, 더군다나 전교조와 민노총을 비롯한 과격하고, 파렴치한 귀족노동조합과 엉망진창인 종교계, 연예계 등이 벌리고 있는 추태를 보고 있노라면, 이러고도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얼마나 더 존속할 수 있을까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을 지경입니다. 왜냐하면, 패망한 자유월남의 말기 현상과 다를 바가 없다는 생각을 하게 할 정도니까요! 아니, 오히려, 현재의 한국 사회가 때로는 다른 형태로 더 폭망 하기가 쉬울 것 같다는 생각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간에 한국 사회는 국가의 지도층에서부터 불법과 부정부패로 완전히 난장판이니, 일반 사회의 국민들도 아집[我執]과 권모술수[權謀術數]로 한탕주의에 현혹되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가끔씩 접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예부터, 윗 물이 맑아야 아랫 물이 맑다는 철칙처럼, 요즘, 한국 사회는 정치꾼들이 온갖 부정부패의 중심에서 설치고 있으니, 국민들의 도덕성은 이미 땅에 떨어진 지 오래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우리 사회에서 진정으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를 염원하고 있는 국민들의 희망이라면, 조선조의 한명회 같은 인물이 발탁되어, 국가재건[國家再建]에 사활[死活]을 걸고 현대판 계유정난(癸酉靖難)을 명실공히 사명감을 가지고 총설계하는 역할을 맡아서, 구국헌신[救國獻身]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난세에 영웅이 탄생한다고 했으니, 반드시, 현재의 난세를 구할 수 있는 한명회 못지않은 구국[救國]의 화신[化身]이 나타나리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