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一般的인 news

📰 레터지기가 선정한 이번 주 조선닷컴 TOP5 뉴스

鶴山 徐 仁 2022. 8. 19. 19:54
📰 레터지기가 선정한 이번 주 조선닷컴 TOP5 뉴스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박원갑 국민은행 부동산수석 전문위원은 집값 하락과 관련, “실수요 무주택자라면 내년 1분기, 고점 대비 수도권은 30% 이상, 서울은 20% 이상 싼 급매물을 노리는 것이 좋다. 좀 더 보수적인 사람은 2년 정도 시간을 두고 천천히 구입을 해도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달 8일 오후 5시 노환(老患)으로 영면(永眠)한 고(故) 이상희(李相熙·90) 전 내무·건설부 장관은 여러모로 남달랐던 분입니다. 그의 비범함은 보통 사람은 평생 하나도 하기 힘든 공직(公職)을 많이 해서가 아닙니다. 힘센 ‘노른자위’ 자리를 20년 넘게 맡았던 고인은 금전 관련 구설수(口舌數) 없이 평생 청빈(淸貧)을 벗 삼아 청렴하게 살았습니다.


최근 문재인 정부 출범 직후인 2017년 8~9월 당시 청와대 국가안보실 A행정관이 ‘국군 사이버사령부 정치 댓글’ 사건과 관련한 군 수사 기록을 영장도 없이 무단 열람한뒤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구속됐다는 의혹이 불거졌는데요, 당시는 문정부의 ‘적폐청산’ 태풍이 몰아치기 시작했을 때입니다.

추석 민생 대책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추석맞이 농축수산물 할인대전’이다. 이 행사에는 정부가 650억원을 투입한다. 20대 추석 성수품이 대상이고, 예산이 소진되면 중단된다. 마트와 전통시장으로 나눠 진행한다. 20대 추석 성수품은 농산물 7개(배추, 무, 사과, 배, 양파, 마늘, 감자), 축산물 4개(한우,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임산물 3개(밤, 대추, 잣), 수산물 6개(명태, 고등어, 갈치, 오징어, 조기, 마른 멸치) 등이다.



지난 16일 오후 일본 사이타마현 사야마시의 한 수퍼마켓. 20평 남짓한 매장 안에 일본 제품은 단 한 개도 보이지 않았다. 매장 안에선 일본인 10여 명이 장을 보고 있었다. 이 수퍼마켓의 이름은 ‘칸비니(韓ビニ)’. 한국의 ‘한(韓·일본어 발음으로 칸)’과 일본어로 편의점이란 뜻의 콘비니(コンビに)를 합친 것이다.
 
🔥 1주일 동안 조선닷컴을 뜨겁게 달군 'Hot Keyword'
독자님을 위한 주간 이슈 다이제스트💨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키워드와 관련된 뉴스들을 바로 만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