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조상들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지로다...>(27절).
에스라가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여 찬송한 내용입니다.
① 그는 먼저 왕의 마음에 하나님이 예루살렘 성전을 아름답게 할 뜻을 두신 것에 감사했습니다.
② 자신으로 하여금 왕과 보좌관, 방백들로부터 은혜를 입게 하신 사실에 감사했습니다.
③ 여러 지원자들을 허락하사 함께 예루살렘으로 귀환할 수 있는 힘을 주신 사실에 대해 감사했습니다.
참으로 놀랍고 감사하고 송축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이방인 왕의 가슴에 하나님의 성전을 아름답게 재건할 뜻을 심으셨습니다.
누가 감히 그 일을 할 수 있겠습니까?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일 아닙니까? 그래서 에스라가 여호와를 송축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거칠고 완고하고 이교적인 이방 왕의 마음도 더없이 부드럽고 따뜻하고 하나님의 성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변화시키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이 말씀 전문가인 율법학자 겸 제사장 에스라를 택하사 예루살렘으로 귀환하게 하신 것을 보십시오.
예루살렘 성전의 진정한 재건과 복원은 건물을 새롭게 세우는 일보다 하나님 말씀의 회복에 있지 않습니까?
하나님의 성전의 아름다움이란 금은이나 대리석이나 상아, 백향목 같은 자재들에 있지 않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말씀에 있습니다.
말씀이 되살아나야 하고, 말씀이 힘 있게 선포되고 백성들이 거기에 응답해야 거기에 진정한 성전 회복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에스라로 하여금 귀환길에 오르게 하셨고, 또 그를 통해 무너진 말씀을 복원하게 하시고 백성들의 믿음을 회복하게 하신 것입니다.
부디 에스라의 찬양이 당신의 찬양, 에스라의 기쁨과 감사가 당신의 그것이 되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