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CTS 새벽종소리] 2012년02월13일 QT - 훌륭한 연금술사 (도서/사진/말씀)

鶴山 徐 仁 2012. 2. 13. 23:05



훌륭한 연금술사


죽음은 하나님의 연금술이라고 할 수 있다
돌덩이에 불과했던 금광석이 불 속에 들어가 연단되면서
불순물은 모두 빠져버리고 순금으로 나오게 하는 것이
바로 연금술사들의 작업이다
하나님께서 돌덩이와 같은 우리를 죽음의 불 길 속에 집어넣으셔서
마침내 강하고 영광스러운 썩지 않는 영적인 몸으로 나오게 하셨다

-유경재 목사의 ‘출생처럼 죽음도 은총이다’에서-


주님께서는 죽음이라는 불길을 통하여
우리를 영원한 생명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죽음은 믿음의 사람에겐
더 이상 두려움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초대교회의 많은 신앙인들은 극심한 박해를 받을 때에
그리스도인임을 굽히지 않고 순교하였는데
이것은 바로 죽음을 새로운 변화로 받아드린 부활신앙이었습니다.

‘죽는 것도 유익하다’라는 부활신앙을 가지고 계십니까?
불완전한 우리를 완전케 하시고 영광으로 옷 입히시는
주님은 가장 훌륭한 연금술사입니다




글쓴이 : 김옥엽 국제펜클럽 회원 순수문학인협회 상임 이사
크리스챤문학상 수상
대한예수교장로회 숭인교회 유병수 담임목사 사모
행복합니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한삼서 1:3)
글쓴이 : 풍금 찬양.간증
어와나감독
필리핀선교
인토콥
개인적 종말과 사후세계 - 누가복음 16:19-31
기독교의 종말론은 성경이 계시하는 기독교 신앙의 본질에 속합니다. 비단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종말에 대해 관심을 갖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살아있는 것에는 반드시 끝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언젠가 자신이 죽을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또 지구 역시 하나의 행성이기에 다른 별처럼 언젠가 없어질 것이라는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때때로 각종 사이비 시한부 종말론이 횡횡해서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키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따라서 종말에 대한 바른 성경적 신앙을 확고히 해야 합니다.
기독교의 종말론은 크게 두 부분, 곧 개인적 종말과 우주적 종말로 나눕니다. 개인적 종말이란 죽음과 사후세계에 관한 것이고, 우주적 종말은 대 우주의 파국과 새 하늘, 새 땅에 관한 것입니다. 거지 나사로와 부자는 죽은 후에 각기 다른 세계로 인도됩니다. 나사로는 천사들에게 이끌려 아브라함의 품에 안겼고, 부자는 음부에서 극심한 고통에 시달립니다(22-23). 왜 두 사람의 운명이 그렇게 되었는가에 대해서 명확한 언질을 주고 있지만, 성경 전체의 진리를 보자면 나사로는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를 믿었고, 부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이처럼 성경은 죽음 후의 세계, 곧 사후세계를 명시적으로 말씀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죽음 이후에는 믿고 싶어도 기회가 없다는 것이며, 천국과 지옥은 왕래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26). 또한 죽음 이후의 세계에서 현 세계로 오고 갈 수도 없다는 점입니다.
사후세계에 대한 관념은 오로지 기독교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든 종교와 문화에 사후세계에 대한 기억이 존재합니다. 우리 민족은 이를 저승이라고 했고, 고대 그리스인들은 ‘하데스’라고 불렀습니다. 또한 많은 임사 체험자들, 곧 죽음과 소생을 경험한 사람들은 한결같이 죽음 후에 어떤 세계에 다녀왔다고 증언합니다. 물론 우리는 과학이 증명하기에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것은 믿음이 아니라 지식입니다. 사후세계는 믿음의 영역입니다. 성경이 이를 계시하고 있기에 우리는 그것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경에 의지해 천국과 지옥의 존재를 믿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대해 지나친 호기심을 가지고 상상의 나래를 펴서는 안 됩니다. 성경은 천국과 지옥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삼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지 천국은 신자들이 하나님 안에서 영원한 안식을 누리는 곳이며(고후 5:8), 지옥은 악인들이 최후의 심판을 받는 곳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계14:11).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는 구체적인 묘사가 부족하고 사람들의 호기심은 크다 보니 자연히 각종 상상력이 동원됩니다. 천국에 가서 기와집을 보고 왔다는 둥 지옥에 갔더니 커다란 뱀이 계속 깨물고 있다는 등...... 이러한 이야기는 모두 불교에서 온 것들입니다. 우리는 성경이 말씀하는 한에서 믿을 뿐이며 그 이상의 호기심과 상상력은 자칫 이단을 부르게 됩니다.

[적용]
-만약 당신은 지금 당장 죽으면 천국에 갈 수 있다는 확신이 있습니까? 자신을 점검해 봅시다.
-천국과 지옥은 어떤 곳이라고 생각하나요? 주변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예수의 복음을 전하십시오.
-천국의 삶을 위해 어떻게 준비하며 살아가는지 돌아보고 새롭게 결단하십시다.

[기도]
생명의 주되시는 하나님, 이렇게 선택하시고 불러주심을 감사합니다. 믿어지는 믿음을 선물로 주심으로 구원의 확신을 갖게 하신 은혜 감사합니다. 이제 더욱 천국의 삶을 경험하게 하시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최우선을 두고 살아가게 하시옵소서. 이 땅에 사이비 이단들이 극성이오니 진리의 말씀으로 물리쳐 주시어 거룩한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시옵소서.
19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20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21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22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23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24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25 아브라함이 가로되 얘 너는 살았을 때에 네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저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고민을 받느니라
26 이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할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27 가로되 그러면 구하노니 아버지여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소서
28 내 형제 다섯이 있으니 저희에게 증거하게 하여 저희로 이 고통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
29 아브라함이 가로되 저희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을찌니라
30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저희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31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찌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글쓴이 : 윤영대 총신대학교 대학원 석사
미국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실천신학 박사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교수
행복누리교회(서울 잠실 소재) 담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