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 왜 아브라함을 선택하였을까?(3) ] 김진홍의 아침묵상

鶴山 徐 仁 2011. 12. 20. 16:46

title

왜 아브라함을 선택하였을까?(3)

2011-12-20

"내가 아브라함을 선택한 것은 그가 자식들과 자손을 잘 가르쳐서, 나에게 순종하게 하고, 옳고 바른 일을 하도록 가르치라는 뜻에서 한 것이다. 그의 자손이 아브라함에게 배운 대로 하면, 나는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대로 다 이루어 주겠다.”(창세기 18장 19절)

 

창세기 18장에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선택하신 이유를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 위에 인용한 말씀에 따르면 아브라함으로 자신의 자녀들과 후손들을 잘 가르쳐서 하나님께 순종하고 자식들이 하나님 앞에서 옳고 바른 길을 따라 살도록 가르치라는 뜻에서 그를 선택하였다고 일러 준다. 말하자면 아브라함이 그 당시에 살았던 다른 어떤 사람들보다 자식들에게 하나님을 섬기는 길을 가르치기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셨기에 아브라함을 선택하셨다.

 

그래서 아브라함이 그 일을 잘 수행하면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바를 모두 이루어 주시겠노라 약속하셨다. 이 말씀이 바로 "교육자 아브라함"을 일러준다. 아브라함은 이 사명을 훌륭히 수행하였다. 그래서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이 되었고 참된 교육자 아브라함이 되었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맡기신 사명을 잘 수행하였기에 그 뜻이 오늘 우리들에게까지 이어질 수 있게 되었다. 그런 점에서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선택하셨던 것이 최상의 선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