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발 씻어 주는 사랑과 건강

鶴山 徐 仁 2006. 1. 10. 14:24

 

발 씻어 주는 사랑과 건강 

 

  요한복음 13장 6절 “시몬 베드로에게 이르시니 가로되 주여 주께서 내 발을 씻기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나의 하는 것을 네가 이제는 알지 못하나 이후에는 알리라”

  요한복음 13장 14절 “내가 주와 또는 선생이 되어 너희 발을 씻겼으니 너희도 서로 발을 씻기는 것이 옳으니라”

 

 어느 신학교는 졸업식 전에 졸업생들이 서로 발을 씻어 주는 의식이 있습니다.

 물론 예수님이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신 의의는 너희도 이같이 서로 섬기며 사랑하라는 교훈이 포함되어 있지만 필자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발을 씻기 때문에 우리에게 오는 사랑과 건강까지 상고하여 보겠습니다.

여러 목사님들이 발을 씻어 주라는 설교를 많이 하였기에 성경 적인 설교는 상략합니다.

  중국인들의 건강법에는 잠자기 전에 반드시 할 일로 다섯 가지의 철칙이 있습니다.


1. 이빨을 닦는다

  잠자기 전에 이를 닦는 것은 아침에 이를 닦는 것보다 더욱 중요합니다.

이를 닦는 원칙은 하루 세 번, 식사 후 3분후에 3분간 이를 닦으라는 333 원칙이 있지만 이것을 실천하는 사람은 치과 의사 자신도 실천하지 못하는 이상적인 이론이지만 최소한 하루 두 번은 이를 닦아야 합니다.

  아침에 이를 닦는 이유는 솔직히 말을 하면 남을 위하여 이를 닦는 것입니다. 

아침에 이를 안 닦으면 입 냄새가 나서 나와 접촉하는 다른 사람들을 불쾌하게 합니다. 

이것을 영어로는 BAD BREATH라 말합니다.  한국의 은어로는 환경 오염자라고 말합니다.

  아침에 이를 닦는 것은 환경 오염자가 안되기 위해서 입니다.

필자의 집에 진돗개를 키웁니다.  암캐인 미숙이는 마른밥을 잘 먹어서 이빨이 깨끗하지만 수캐인 황제는 묽은 밥을 좋아하여 이빨이 깨끗하지 못하여 BAD BREATH가 심하게 납니다.

  아이들이 개가 쓰는 치약과 칫솔을 사다가 이를 닦아주지만 이미 이빨이 누렇게 TARTAR이 끼어 개 병원에 데리고 가서 마취를 시키고 이빨을 CLEANING한 후에 매일 저녁 이빨을 닦아줍니다.  개치약은 향긋하고 맛있어서 먹어도 되는 치약을 만들어 개도 며칠이 지난 후에는 이빨을 닦아 달라고 요구를 합니다.

  아침에 이를 닦는 것은 다른 사람을 위하여서이고 저녁에 이를 닦는 것은 순전히 나를 위하여서입니다.

  하루 종일 이빨 사이에 끼어 있는 더러운 찌꺼기를 소제하여 내고 이발을 보호하고 잠을 상쾌하게 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저녁에 이를 닦지 않고 자는 사람은 변소에 갔다가 밑 안 닦고 온 사람과 같이 더럽고 추한 사람입니다.   치아 건강과 수면 건강을 위하여 이를 반드시 닦고 자야 합니다.


2. 더운물을 조금 먹고 잔다

  더운물을 조금 먹고 자면 잠을 잘 때 아주 편하게 잠을 자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냉수 한 그릇을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건강법이지만 잠을 자기 전에 더운 물을 마시고 자는 것은 아침에 일어나서 냉수를 먹는 것보다 몇 배가 더 좋은 건강법입니다.

  잠을 자기 전에 더운물을 마시면 체내의 피곤 요소를 풀어 주고 잠을 자는데 영양소의 흡수를 원활하게 하고 숙면을 하게 됩니다.

  아침에는 냉수 저녁에는 더운물을 먹는 건강법을 실천하시기를 바랍니다.


3. 머리를 빗는다

잠자기 전에 머리를 빗으로 머리 피부가 붉어지거나 열이 날 때까지 머리를 빗고 잠을 자면 머리 부문에 혈액 순환이 왕성하게 되고 탈모가 안 되고 머리 결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복숭아 나무로 만든 나무 머리빗을 이런 용도로 만들어 팔고 있고 필자는 중국에서  기념 선물용품으로 많이 사가지고 와서 나누어 줍니다.

필자는 대머리이지만 이 일을 젊어서부터 알았더라면 대머리가 안됐을 것인데 이미 머리가 다 빠진 다음에 이 사실을 알게 되어 한탄스럽습니다.

  머리가 빠지고 있는 사람들은 잠을 자기 전에 머리를 나무 빗으로 꼭 빗고 잠을 자면 모발이 보호됩니다.  중국 사람들은 대머리가 별로 없습니다.

  미국에 대머리가 제일 많고 한국도 대머리가 많은 것은 잠자기 전에 머리를 빗지 않고 잠을 자지 않은 연고 인가합니다.


4. 창문을 잠깐 열어 놓는다

환기를 하고 잠을 자면 신선한 공기를 호흡하면서 잠을 자게 되므로 탁한 공기를 마시고 잠을 잔 사람과는 이치적으로도 다른 것입니다.  신선한 공기를 방안 가득히 담아 놓고 잠을 자도록 하십시오.


5. 더운물로 발을 씻고 잠을 잔다.

더운물로 매일 발을 씻고 잠을 자면 보약을 먹는 것보다 더 좋은 건강이 옵니다.

  성인병은 물론 여러 가지 나쁜 질병의 예방은 물론 밤에 잠을 자면서 쥐가 나는 사람, 꿈이 나쁜 사람, 밥맛이 없는 사람 등은 반드시 뜨거운 물로 발목이 잠길 정도로 많은 물로 발을 꼭 씻으시기를 바랍니다.

  요사이는 전기 장치로 거품을 뿜어내며 진동시키며 온도도 올려 주는 좋은 기구들이 시중에 많이 나왔습니다.  이러한 전기제품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 이상 적인 것은 부부간에 서로 발을 씻어 주는 사랑의 실천을 한다면 이 이상 좋은 건강법은 세상에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도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시면서 너희도 이같이 하라고 말씀하셨는데 다른 사람의 발은 못 씻어 주어도 내 사랑하는 남편, 아내의 발을 의자에 앉혀 놓고 따끈한 물로 발목까지 잠그고 한 10분간 발을 매일 저녁 씻어 주면 비싼 보약을 사서 먹을 필요 없이 그보다 더 좋은 효험이 있는 건강이 반드시 나타납니다.

  발을 씻어 주며 사랑의 대화가 오손 도순 오갈 때에 엔돌핀이 많이 분비되는 것은 둘째로 치더라도 아래의 방법으로 건강이 오게 됩니다.

  발을 더운물로 씻는 이유는 대뇌를 자극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특별히 정신노동을 하는 사람들은 잠자기 전에 더운물로 발을 씻으면 발의 혈관이 확장이 되고 혈액 순환이 가속화되어 체내의 혈액이 아래로 잘 순환이 되어 잠도 잘 잘 수 있고 피로도 쉽게 풀리고 여러 기관에 좋은 반응이 나타나고 잠도 깊이 들게 됩니다.


  중국인의 철칙이 있습니다.  세수는 찬물로, 머리는 차게, 양치물은 체온과 비슷하게, 미지근하게, 발은 뜨겁게 하여 씻으라는 것입니다.  그 원인은 발의 건강상의 중요성을 알면 풀이가 됩니다.

 

  필자가 중국에 가는 중에 로스안젤스에서 서울로 가는 비행기 안에서 어느 40대 여성이 허리가 몹시 아파서 몸을 가누지 못하고 괴로워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마침 그 옆에는 원지준 장로님이 앉아 있었는데 너무 안타까워서 그 여인에게 치료를 하여 줄까 하고 물으니 승낙하여 그 여성을 의자에 눕게 하고서 팽이 끝같이 뾰족하게 깍은 엄지손가락 굵기 만한 나무로 발바닥을 꼭꼭 눌러 주니 그 여성의 표정이 밝아지더니 서울에 도착하여 비행기에서 내릴 때에 언제 아팠었나 하듯 명랑하고 밝게, 건강하게 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마침 그날 원지준 장로님과 호텔에서 Room mate가 되어 한 방을 사용하게 되어 필자가 비행기 안에서 사용한 도구에 대하여 물었던 바 원지준 장로님이 자세히 발바닥의 중요성을 강의하여 배운 일이 있습니다.

  비행기 안에서 고통 하던 여성은 로스안젤스에서 미장원을 경영하는 미용사로 하루 종일 서서 일하므로 다리가 아프고 그 아픈 다리가 진전하여 허리까지 아파서 견디다 못하여 친정에 가서 쉬면서 보약이라도 먹으며 치료를 하려 한국으로 나오던 여성으로 이상구 박사의 스승인 원지준 장로를 만나게 되어 발바닥에 뾰쪽한 나무로 꼭꼭 몇 군데 눌러 주는 자극을 받고 거뜬히 통증이 사라진 것입니다

  발바닥은 온 체내의 모든 신경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발바닥에 체내의 부위와 연결된 부분을 자극을 주면 장기나 신체 부위의 기능을 강화하게 됩니다.  손이나 발바닥에 자극을 주는 일은 침을 맞는 일과 같은 원리입니다.  침이란 본래 막힌 혈을 풀어주어 체내의 氣를 통하게 하여 건강을 회복시키는 원리입니다.

  발바닥은 온 전신의 혈과 연결이 되어 있고 기를 통하게 하는 자극소가 다 모여 있는 곳입니다.

  우리가 상상하지 못할 정도로 건강과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곳이 발바닥입니다.

  이 중요한 발을 뜨거운 물로 매일 저녁 자극을 주면 다리, 허리, 심장, 폐, 간장, 위 등 모든 기관에 연결된 기가 모두 통하고 열리게 되어 신경이 확장되고 혈액 순환을 가속화하여 각 기관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보약보다 더 좋은 건강과 치료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침구 책을 보면 발바닥에 많은 침자리가 있습니다.  물론 손에도 침자리가 많습니다.

아무리 침에 대한 문외한이라도 체하면 사관을 푼다고 하여 엄지손가락 옆과 엄지발가락 옆을 바늘로나 손으로 꼭꼭 눌러서 자극을 줍니다.

  특별히 교회에 가면 손뼉을 열심히 치면서 찬송 부르며 예배드리는 교회는 질병 치료의 역사가 펄펄 나타나고 거룩 거룩하게 조용조용한 예배를 드리는 교회는 질병 치료의 역사가 적은 것을 보게 됩니다.

  손뼉을 한번 세차게 치면 온 손바닥의 혈관이 자극을 받아서 손바닥의 온 혈맥에 침을 맞아 자극을 받은 것과 같은데 찬송가를 30분 이상 1시간 손뼉 치며 찬송 부르니 침을 수천 번 맞은 결과와 같으니 어찌 질병의 치료의 역사가 없겠습니까?

  사랑하는 독자 여러분 예수님도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시면서 너희도 이같이 하라고 하였으니 물론 서로 사랑하고 섬기고 종의 자세로 일하라는 의미가 있지만 더 나아가서 뜨거운 물로 발목까지 차게, 대야가 넘치도록 뜨거운 물로 사랑하는 이의 발을 씻겨서 가정의 화목은 물론 넘치는 건강까지 받아 누리는 사랑과 행복과 건강이 넘치는 가정이 되기를 바랍니다.

   필자의 부인이 항상 고단하고 발에 쥐가 가끔씩 난다 하여 이 방법을 권하였던바 발을 더운물로 씻고 잔 날과 잊어버리고 귀찮아서 안 씻고 잠을 잔 날의 수면과 건강이 다른 것을 보게 됩니다.

  물론 무좀이 있는 사람은 이 방법을 사용하면 무좀은 덤으로 치료가 되는 것도 역시 잊지 말기를 바랍니다.

 

  중국 연길에서 김장로님의 부인이 젊은 청년에게 개를 잡는데가 있으면 개 발바닥을 한 30개쯤 얻어 달라고 말하는 소리를 필자가 들었습니다.  개 발 바닥을 얻어다가 어디에다가 쓸려고 하냐고 물으니 개 발바닥을 술에 담가 두었다가 먹으면 발끝이 차고 시린 것이 없어진다 하여서 술을 담가 먹으련다 하여 필자가 그보다도 더 빠르고 좋은 약이 있으니 사용하여 보라고 권하였습니다.

  그 약은 다름이 아니라 매일 저녁에 뜨거운 물로 발목까지 잠기게 발을 한 30분 가량 담그고 있되 물이 계속 뜨겁도록 더운물을 부으면서 하루 30분씩 발을 담그고 있어 보라고 하였더니 그러하겠다 하고 당장에 발을 담그었습니다.

  3일 후에 아직도 발이 시렵나고 하니 이제는 없어 졌다고 하면서 여름이고 겨울이고 발끝이 차고 시려워서 몇 년을 고생 한 것을 3일만에 고쳤다고 하여 앞으로도 계속 하면 모든 성인병과 피로와 아픈 것이 사라지니 발을 매일 저녁 뜨거운 물에 씻고 자라고 권하였습니다.

  필자는 요사이는 머리가 아픈 사람, 성인병이나 소화가 안 되거나 무슨 질병에 걸렸든지 발을 씻는 요법을 가르쳐 줍니다.

  필자의 말을 듣고 믿고 그대로 매일 뜨거운 물에 30분씩 담그고 발을 씻은 사람들은 모두 효과를 보았다고 말합니다.

  여러분께 드리는 돈 안 들고 최고로 좋은 새해 건강 선물은 이것입니다.

  오늘 저녁부터 발이 데지 않을 정도의 뜨거운 물로 자기 전에 30분씩 발을 씻고 잠자리에 들어가기를 권합니다.  모든 것이 완전히 달라지고 잠도 편하고 사랑도 넘치게 될 것입니다.

  예수님도 너희도 이같이 발을 씻어 주라하셨으니 기왕이면 부부간에 서로 뜨거운 물로 발을 씻어 주는 사랑이 넘칠 때 건강과 사랑은 당신 것이 됩니다.

 




 
출처 : 블로그 > 은혜(恩惠) | 글쓴이 : 은혜 (恩惠)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