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외국작가 畵壇

[스크랩] [로제티]The Holy Grail

鶴山 徐 仁 2005. 8. 18. 00:26


 

단테 가브리엘 로제티 Dante Gabriel Rossetti

성전 The Holy Grail  1860년대로 추정

 

소설 다빈치 코드에서 주인공이 그렇게 찾아다니는 성전...

 

로제티는 영국 태생으로 17세기

John Everett Millais ,William Holtman Hunt 와 함께

Pre-Raphaelites 운동을 시작한 화가입니다.

이시기 즈음엔 미술을 배우는 사람들이  

라파엘로와 미켈란젤로의 영향을 많이 받아서

모델의 포즈나 사물의 배치들이 다 너무 기계적(?)이었다고 하네요.

부자연스러웠다는거 겠죠?

그래서 라파엘로시대 이전의 미술세계로 다시 돌아가자 하는 뜻에서

Pre-Raphaelite 운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운동은 굳이 화가들뿐만이 아니라 비평가 그리고 시인들 사이에서도

퍼진 운동이라고 하니 엄청 큰 이슈가 아니었나 싶네요.

시인이자 화가로 그리고 또 번역가로도 활동했다고 하네요. 

 

제가 작년 즈음인가 Andrew Lloyd Weber

(세계적인 뮤지컬 작곡가, 대표작으로는 오페라의 유령, Cats등..)

의 집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를 본적이있어요.

이분 엄청 돈 많이 버셨더라구요.^^

암튼 그림 수집광이었는데, 그중에서 제일 아끼는 그림이 있냐고

물어보자 로제티의 작품이라고 하더군요.

Pre-Victorian 시대때의 그림에 관심을

이분집에 걸려있는 그림들을 보면서 가지게 되었어요.


 
가져온 곳: [ⓢⓔⓟⓗ의 어두운 낮 밝은 밤]  글쓴이: 밝게 웃어요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