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一般的인 news

7NEWS_AM

鶴山 徐 仁 2023. 9. 21. 10:32

7NEWS

 

아침과 저녁 7시에 꼭 챙겨보셔야 할 뉴스 7개를 골라 드립니다.

뉴스 리스트만 훑어보셔도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금방 아실 겁니다.

/일러스트=조선디자인랩 이연주

“시간 낭비” vs “쉽게 돈 버는 방법”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최근 이커머스(온라인 상거래) 업체 마켓컬리가 농사 게임 '마이컬리팜'을 선보이면서 '앱테크(앱+재테크)' 바람이 다시 불고 있습니다.

마켓컬리가 지난달 선보인 이 게임은 컬리 앱 안에 꾸며진 가상 테라스에서 화분에 작물을 키우는 게임입니다. 방울토마토, 양파, 아보카도 등을 골라서 키울 수 있습니다. 작물을 잘 수확하면 컬리는 보상으로 이용자가 고른 작물을 현물로 배송해 줍니다. 컬리에 따르면, 출시 두 달 만에 40만명의 이용자가 게임을 시작했고, 1만여 명이 작물을 받아갔습니다.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 집'과 농수산물 직거래 플랫폼 '팔도감' 등도 최근 앱에 보상형 미니게임을 도입했습니다.

커머스 앱들이 이런 앱테크 기능을 넣는 이유는 앱 이용자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체류 시간이 늘다 보면, 그것이 매출로 연결된다는 기대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부 앱에서는 홍보하는 내용과 달리 실제 현금화나 기프티콘 교환 등이 불가능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 때문에 네티즌들의 의견은 양쪽으로 갈라졌습니다. “불경기에는 앱테크만한 것이 없다”는 의견과 “거기에 쏟는 시간으로 다른 걸 하는 게 이득”이라는 의견으로 나뉘었습니다. 독자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해외 매체 선정 ‘세계 볶음요리’ 2위 오른 한국 음식은?
한국의 이 음식이 해외 음식 매체가 선정한 ‘세계 볶음요리’에서 2위에 올랐다. 태국 팟 카프라오(1위), 에티오피아 팁스(3위), 페루 로모 살타도(4위), 중국 비프 차우펀(5위) 등 우리에겐 다소 생소한 요리들과 함께 다섯 손가락 안에 든 것이다.
관련기사 보기

 

2
임실 ‘사선녀’ 인사드려요~
전북 임실 사선문화제전위원회가 주최한 ‘제37회 사선녀 선발 전국대회’ 수상자들이 20일 서울 중구 조선일보사를 방문했다.
관련기사 보기

 

3
8년간 신장 이식·암 이겨내고 ‘세번째 축복’ 낳았다
20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의 한 아파트. 김은미(34)씨가 태어난 지 한 달 된 딸 별이를 토닥이며 나지막이 말했다. “엄마는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같은 건강이라 항상 불안했어. 네가 태어나줘서 정말 고마워.” 규민(5)·강민(3) 형제를 둔 김씨는 지난달 18일 막내딸을 품에 안았다.
관련기사 보기

 

4
나이 들어도 변치 않는게 있다, 1000명 노화과정 추적해보니
사람이 늙어가는 과정을 수십 년 추적 관찰한 연구가 있다. 미국 국립노화연구소가 진행하는 볼티모어 노화 종적 관찰 연구는 1950년대 말부터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인간의 노화 과정을 추적 분석한다.
관련기사 보기

 

5
운동할 때 체중 감량 효과 더 큰 시간대는?
미국 프랭클린 피어스 대학 등 공동연구진은 지난 4일 미국 비만학회(TOS) 학술지에 실은 연구를 통해 “이 시간대에 중간 강도의 격렬한 신체활동(MVPA)은 체중관리와 건강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밝혔다. 연구진이 미국 국민건강영양조사(NHANES)에 등록된 성인 5285명의 3년치 하루 주기 데이터와 비만도를 비교 조사한 결과다.
관련기사 보기

 

6
11살 때 국대 된 스케이트보드 간판 조현주, 아시아 무대로 점프
고등학생 조현주(16)는 학교 오전 수업을 마친 뒤 해가 질 때까지 날마다 5~6시간씩 스케이트보드를 탄다. 노는 게 아니라 훈련이다. 초등학교 2학년 때 처음 스케이트보드를 타본 그는 2018년 열한 살 나이에 여자 국가대표로 선발되면서 일약 스케이트보드 스타로 주목받았다.
관련기사 보기

 

7
빵순이·빵돌이 필독, ‘찐 빵덕후’가 고른 도쿄 빵집 7선
일본은 빵이 참 유명합니다. 처음 빵이 유입된 것은 16세기 중반, 포르투갈 상인들이 나가사키 해안에 표착하면서입니다. 이후 막부 쇄국령으로 잠시 모습을 감췄다가, 1840년 발발한 아편전쟁을 계기로 외국의 침공에 대비할 효율적인 군량(軍糧)으로 부활했죠.
관련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