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 보잉이 ‘미래 운송 수단’으로 여겨지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선보였다. 보잉은 자사가 개발한 자율 비행 택시의 첫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3일(현지 시각) CNBC·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보잉은 이날 성명을 내고 "전날(22일) 버니지아주(州) 머내서스에서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자율 비행 자동차의 이착륙 시험을 마쳤다"고 밝혔다.
23일(현지 시각) CNBC·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보잉은 이날 성명을 내고 "전날(22일) 버니지아주(州) 머내서스에서 승객을 태울 수 있는 자율 비행 자동차의 이착륙 시험을 마쳤다"고 밝혔다.
데니스 뮬렌버그 보잉 최고경영자(CEO)도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콘셉트를 잡기부터 비행 택시 시제품을 선보이기까지 1년이 걸렸다. 비행 택시 공개 행사에서 우리 보잉과 오로라플라이트사이언스(보잉 자회사)팀의 혁신을 보여줬다"며 "첫 비행은 안전한 도시 비행 자동차의 미래로 중요한 한 발자국을 뗀 것"이라고 했다.
CNBC는 이번 첫 시험 비행을 두고 "세계적인 항공기 제작사는 도시 교통과 택배 서비스에 혁명을 일으키는 작지만 중요한 발자국을 내디뎠다"고 평했다. 블룸버그도 "도시 교통의 미래를 엿봤다"고 했다.
전기배터리로 구동되는 이번 시제품은 50마일(약 80km) 정도 이동할 수 있다. 이번 첫 비행 시험은 수직 이착륙 위주로 진행됐다. 앞으로 수직 비행에서 전방 비행으로 변환하는 시험도 거칠 것이라고 보잉은 밝혔다.
CNBC는 이번 첫 시험 비행을 두고 "세계적인 항공기 제작사는 도시 교통과 택배 서비스에 혁명을 일으키는 작지만 중요한 발자국을 내디뎠다"고 평했다. 블룸버그도 "도시 교통의 미래를 엿봤다"고 했다.
전기배터리로 구동되는 이번 시제품은 50마일(약 80km) 정도 이동할 수 있다. 이번 첫 비행 시험은 수직 이착륙 위주로 진행됐다. 앞으로 수직 비행에서 전방 비행으로 변환하는 시험도 거칠 것이라고 보잉은 밝혔다.
보잉은 지난해 7월 ‘보잉 넥스트(Boeing NeXt)’라는 부서를 신설하겠다고 밝히고 자율 비행 택시 개발에 주력했다. 보잉은 2017년 무인 자율 비행 선두 업체인 오로라플라이트사이언스를 인수하기도 했다. 보잉은 비행 택시 개발과 함께 기반 시설도 구축해 이 분야에서 우위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을 펴고 있다.
오로라플라이트사이언스팀은 자율 비행 택시 시제품 디자인부터 개발까지 도맡았다. 또 ‘우버 에어’로 불리는 비행 택시 서비스를 세우고 우버와 협력하고 있다. 우버는 2023년까지 우버 에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다만 보잉은 이 자율 비행 택시가 세계적인 차량공유업체 우버를 위한 제품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보잉뿐만 아니라 여러 항공기 제작업체들이 비행 택시 개발에 뛰어들었다. 보잉 경쟁 회사인 에어버스와 독일 스타트업 볼로콥터도 비행 택시 개발에 나서고 있다. 헬리콥터 제작업체 텍스트론의 자회사 벨 역시 보잉과 자율 비행 택시를 두고 경쟁하고 있다.
오로라플라이트사이언스팀은 자율 비행 택시 시제품 디자인부터 개발까지 도맡았다. 또 ‘우버 에어’로 불리는 비행 택시 서비스를 세우고 우버와 협력하고 있다. 우버는 2023년까지 우버 에어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다만 보잉은 이 자율 비행 택시가 세계적인 차량공유업체 우버를 위한 제품인지는 밝히지 않았다.
보잉뿐만 아니라 여러 항공기 제작업체들이 비행 택시 개발에 뛰어들었다. 보잉 경쟁 회사인 에어버스와 독일 스타트업 볼로콥터도 비행 택시 개발에 나서고 있다. 헬리콥터 제작업체 텍스트론의 자회사 벨 역시 보잉과 자율 비행 택시를 두고 경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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