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ree Opinion

[넷향기] 이요셉 소장의 "행운을 부르는 웃음"

鶴山 徐 仁 2018. 2. 7. 10:37

행운을 부르는 웃음

이요셉


오늘도 최고로 행복하고 멋진 하루 되십시오.
요즘 읽은 책 중에 허영만 씨가 쓴 “꼴”이라는 만화책을 봤습니다. 관상에 대한 부분을 봤어요.
제가 예전에 3년 정도 관상에 미쳤던 적이 있었습니다.
책을 보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그 사람의 생김새, 관상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합니다. 그 기운, 그 사람을 처음 만났을 때 느낌이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얼굴 생김새보다 갖고 있는 느낌이 중요하다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제가 얼마 전 대기업 인사 팀장을 만났습니다.
그 분이 사람을 뽑을 때, 인상 쓰고 들어오는 사람은 거의 탈락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소를 짓고 표정이 밝은 사람이 뽑힐 확률이 아주 높다고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사람들이 회사에 들어가서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될 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 사람이 갖고 있는 실력보다 삶의 태도라는 것입니다.

두 분이 제가 진행하는 행복여행과정에 들어오게 됩니다. 남편은 갑상선 암이었고 아내는 폐암 말기였습니다.
너무나 힘이 들고 어려운 삶속에서, 소개를 통하여 “야, 너 얼굴 그렇게 되면 안 되겠다. 웃어야겠다.”라는 말을 들으며 들어왔습니다.
그 두 부부가 웃을 일이 있었겠어요? 웃을 일이 없지요. 그 사람이 갖고 있는 느낌들이 정말 죽을상이지요.
그런데 그 분들이 웃기 시작합니다. 하루를 웃기 시작하고, 웃고 또 웃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웃음이 너무나 놀라운 것이, 그 사람의 기분과 기운을 바꾸어 놓는다는 것입니다.

저는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면서 그 사람의 인생, 즉 생각의 총 합이 그 사람의 인생이라는 것을 너무나 많이 보아왔습니다.
그래서 생각이 긍정적이면 긍정적인 인생을 살고, 생각이 행복하면 행복한 인생을 살게 됩니다.
이 두 부부가 웃음을 선택하면서 이렇게 결심합니다.

“그래, 웃자. 웃자.”

웃기 위하여 두 가지 방법을 쓰는데 첫 번째가 스마일 타임(Smile Time)을 정합니다.
행복 여행 과정 중에 웃고, 웃고 또 웃고 하다 보니 웃음이 습관화 된 것이지요. 시간을 정해놓고 웃는 것이에요.
아침 9시부터 밤 9시까지 계속 웃는 것입니다. 시간을 정해놓고 9시에 웃는 것입니다.
10시, 12시에 두 부부가 웃기 시작했습니다.

또 하나는 웃음 친구를 정해주는 것입니다.
그 부부에게는 웃음친구가 10명이 생겼습니다. 전화를 걸어줍니다.
“나 웃음친구입니다. 지금부터 그냥 웃겠습니다.”라며 그냥 웃어주는 웃음 친구가 있는 것이에요.
그 분들을 위해서 웃어주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남편이 운전을 하며 아내가 옆에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웃음친구가 전화가 온 것입니다.
전화를 받자마자 웃는 것입니다. 옛날에는 15~20초밖에 웃지 못했는데 지금은 1~3분 동안 웃는 것이에요.

여러분, 웃고 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그 사람이 갖고 있는 기분, 에너지, 기운들이 모두 바뀌게 됩니다.
그 분은 작년 12월에 시한부 선고, 6개월을 받았던 분입니다.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시간이 지나면서 몸이 점점 건강해졌습니다.
그 사람의 얼굴은 얼마나 밝아졌는지, 얼마나 행복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사람의 행운은 사주팔자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행운은 그 사람의 얼굴에서 정해지는 것이 아니고 그 사람이 갖고 있는 마음과 생각이 바뀌면 운이 바뀌고 행운을 부를 수 있습니다.
생각을 행복하게 바꾸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리 옛말에 “웃으면 복이 온다.”라고 이야기를 하지요. 웃으면 행운을 부를 수 있다는 것이지요.
두 부부는 말합니다. “너무 행복하다.”라고요. “삶이 이렇게 행복할 수 있나.”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행운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것입니다. 내 마음에 있는 것입니다.
내 마음을 행복하게 즐겁게 만드는 방법은 바로 웃음이지요.
이 시간 한번 운을 부르기 위해서, 행운을 만들기 위해서 웃어보면 어떠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