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다양한 도우미

국내 3위 브랜드가 작정하고 만든 39만8000원 노트북

鶴山 徐 仁 2024. 12. 19. 11:06

조선경제 스타트업 취중잡담

국내 3위 브랜드가 작정하고 만든 39만8000원 노트북

[공동구매] 베이직스의 가성비 노트북 '베이직북 시리즈'

이연주 더비비드 기자

박유연 기자


입력 2024.12.19. 05:45업데이트 2024.12.19. 05:47

조선몰은 국내 제조·유통기업의 판로를 돕고,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교환·반품·AS 걱정이 없는 우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본 기사는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베이직북S 노트북

40만원대 가성비 노트북으로 파란을 일으킨 한국 기업 ‘베이직스’의 노트북 시리즈를 소개합니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갖출 건 모두 갖춘 사양인데 윈도우 운영체제까지 기본으로 깔려있어 인기가 높은데요.

[베이직북14 3세대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베이직북S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50만원 미만의 노트북 시장에서 2022년부터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전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은 LG·삼성에 이은 3위입니다.

50만원 미만의 노트북 시장에서 2022년부터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베이직북 시리즈. /베이직스

모니터를 따로 떼어서 태블릿처럼 쓸 수 있는 베이직북S, 가격은 낮췄지만 성능은 유지한 베이직북14 3세대 2가지로 나뉩니다. 2년간 A/S를 보장합니다. 인터넷 강의를 듣는 중·고교생, 새로운 출발을 앞둔 대학 신입생, 집에서 쓸 세컨드 노트북을 찾던 분이라면 주목할 만 합니다.

[베이직북14 3세대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베이직북S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AI 비서 ‘코파일럿 AI’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가성비 노트북보다 합리적입니다.

◇노트북처럼 쓸 수 있는 태블릿PC, 베이직북S

베이직북S는 태블릿 겸용 노트북이다. 평소엔 노트북으로 사용하다, 모니터 패널을 따로 떼어내서 태블릿으로 사용해도 된다. /베이직스

베이직북S는 노트북처럼 쓸 수 있는 태블릿 PC입니다. 터치펜도 들어 있습니다. 한 대로 노트북 모드와 태블릿 모드를 오가며 다양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베이직북S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Window 11 Pro 정품이 깔려 있는데 가격은 41만원으로 합리적입니다. 다른 저가 노트북과 비교해 38만원 이상의 가격 절감 효과가 있죠.

기본 구성품에 스타일러스펜(터치펜)이 있어서,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할 때 유용하다. /베이직스

여기에 터치펜과 함께 노트북 파우치, 저반사 필름, 무선 이어폰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수업을 듣는 중고등학생, 강의 내용을 정리해야 하는 대학생, 가벼운 업무 노트북이 필요한 직장인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베이직북S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노트북이자 태블릿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노트북으로 사용할 땐 문서 작성, 수업 내용 정리 등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크기 10.1인치, 해상도 1920X1200 FHD IPS 디스플레이, 내장 마이크와 카메라를 갖추고 있어서 원격 미팅, 온라인 수업을 듣는 데에도 문제없습니다.

침대, 소파 등에 기대서 영상을 시청하거나 인터넷 서핑을 할 때 간편하게 태블릿으로 이용한다. /베이직스

키보드로 타이핑을 하면서, 동시에 터치 스크린으로 화면을 마음대로 키우고 줄일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분리한 다음 태블릿PC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같은 영상을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습니다. 샘솟는 아이디어를 메모할 때나 그림을 그릴 때는 스타일러스 펜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베이직북S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주요 부품으로 Intel® Gemini Lake N4100, RAM 8GB, SSD 128GB를 탑재한 보급형 기기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3000mAh입니다. 말 그대로 기본에 충실한 노트북입니다.

베이직북S에는 Window 11 Pro 정품이 깔려 있다. /베이직스

태블릿 587g, 키보드 548g으로 무게가 1.13kg에 불과합니다. 가볍고 슬림해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디자인이 예쁘고 깔끔해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USB 2.0, 3.0, C형 포트를 통해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북S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균형 잡힌 노트북 베이직북14 3세대

베이직스에서 '가장 균형감 있는 노트북'이라고 말하는 베이직북14 3세대. /베이직스

‘베이직북 14 3세대’는 군더더기 없으면서 필요한 성능은 모두 갖춘 노트북입니다. 여러 쇼핑몰 플랫폼에서 노트북 부문 판매 랭킹 1위를 기록했습니다. 가볍고 실용적이면서 필요한 성능은 갖춘 가성비 노트북입니다. 지금 주문하면 데스크매트, 키스킨, 무선 마우스, 무선 이어폰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베이직북14 3세대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정품 Window 11 pro 운영 체제가 깔려 있습니다. 운영 체제를 별도로 구매하거나 설치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약 38만원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볍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좋은 베이직북14 3세대. /베이직스

본체 두께를 1.78cm로 줄였습니다. 무게는 1.35kg에 불과합니다. 가볍고 날씬해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디자인이 예쁘고 깔끔해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베이직북14 3세대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14.1인치의 모니터에 FHD 해상도의 IPS 패널이 탑재돼 선명하고 왜곡 없는 화질입니다. 30만원대 노트북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NTSC 72%의 색재현율과 350nits 밝기 지원으로 4K 영상까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좌우 베젤 두께는 8mm로 시청하는 데 답답함이 없습니다.

30만원대 노트북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NTSC 72%의 색재현율과 350nits 밝기 지원으로 4K 영상까지 시청할 수 있다. /베이직스

전면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가 내장돼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 학습과 원격 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디테일까지 저렴한 것도 아닙니다. 화면 비율에 맞춰 설계된 터치패드로 여러 기능을 조작할 수 있으며 2개의 USB 3.0 포트로 여러 기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동일한 USB-C 타입 포트를 이용해 보조 배터리로 노트북을 충전해도 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이직북14 3세대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베이직북 14 3세대는 Intel® Celeron® Processor N5 100 CPU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2세대 대비 CPU 속도가 27% 향상됐죠. 코어 4개의 쿼드코어로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워드, 엑셀, 유튜브 등의 프로그램을 최대 4개까지 동시에 사용 가능하죠. 저전력 설계로 배터리 사용 시간이 길어져 보다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AI 탑재’

베이직북에서 코파일럿 AI를 사용하는 예시. /베이직스

베이직북S와 베이직북14 3세대 모두 ‘코파일럿 AI(인공지능)’ 기능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인공지능 비서로, CPT-4 언어 모델을 사용합니다. 무료 버전 GPT-3.5보다 상위 단계이죠.

운영체제 윈도우 11 정품이 설치돼있어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베이직북에서는 윈도우 11이 기본으로 깔려 있어서 코파일럿 AI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있는 코파일럿 아이콘을 누르거나, 키보드에서 ‘Window + C’ 버튼을 눌러 코파일럿 AI를 실행합니다.

[베이직북S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베이직북14 3세대 단독 최저가 사러 가기 클릭]

👉안내 사항

‘베이직북 시리즈 노트북’은 스페이스바를 누를 때 정중앙을 눌러야 합니다. 스페이스바의 왼쪽, 오른쪽을 살짝 눌렀을 때 작동하지 않는 건 불량이 아닌 점 참고해주세요.

본 기사에 소개되는 제품의 가격에는 조선몰 운영 등에 필요한 판매수수료가 포함돼 있습니다.

참신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싶은 분은 이메일(pyy@chosun.com)로 제보해 주세요!


관련 기사

먼지 자동으로 비우고 물걸레까지, 평점 4.8 로봇 청소기 20만원 대 특가

조선몰은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교환·반품·AS 걱정 없이 품질이 검증된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본 기사는 광고성 내용을 담고 있습니...


5헤드 면도에 옆머리·코털 정리까지, 다 합쳐서 2만원대 초특가

조선몰은 국내 제조·유통기업의 판로를 돕고, 독자 혜택을 위해 정산·교환·반품·AS 걱정이 없는 우수 제품을 단독 최저가로 소개합니다. 본 기사...


박유연 기자

경제부 출신. 조선일보 사내벤처 더비비드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서울대 경제학부 졸업. 2007, 2010, 2014 씨티대한민국언론인상. '나는 오늘부터 경제기사를 읽기로 했다' 등 여러 권의 책을 썼습니다.

구독수
219

 


많이 본 뉴스

"서울 외곽 10억→6억 거래도" 어수선한 부동산 시장, 집값 폭락론 '솔솔'

[계엄 사태 후 집값은 어디로?] ① 계엄령 직격탄에 다시 고개 드는 ‘집값 폭락론’ [땅집고] 윤석열 대통령의 계엄 사태와 탄핵 ...


美 금리 인하 속도 조절에... 환율 17.5원 급등, 증시는 급락

19일 외환시장에서 미 달러화에 대한 원화 환율이 전날보다 17.5원 급등한 1453원에 개장했다. 전날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


中, 첨단 D램도 양산… 삼성·하이닉스 턱밑 추격

중국 최대 메모리 반도체 제조사 CXMT(창신메모리)가 한국 기업들의 최신 주력 제품인 첨단 D램 ‘DDR5’ 양산에 돌입한 것으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