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一般的인 news

7NEWS_AM

鶴山 徐 仁 2023. 8. 24. 10:53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최근 한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내놓은 ‘카공족’ 대책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공족은 카페에서 공부 혹은 업무 등을 보는 이들을 뜻하는데요. 좌석을 오래 점유하거나 넓은 테이블 좌석을 혼자 점유하면서 민폐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공족. /뉴스1

2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한 카페가 붙인 안내문 사진이 공유됐습니다. 안내문은 “3시간 이상 이용시 추가 주문 필요”라며 “장시간 매장 이용 시 추가 주문 부탁드립니다. 고객님의 넓은 양해 부탁드립니다”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이 카페는 중소형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의 가맹점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프랜차이즈 업체에 따르면 ‘3시간 이상 이용시 추가 주문’은 본사 방침은 아니며, 해당 가맹점의 가맹점주가 자체적으로 만든 정책입니다.

도가 넘은 카공족에 대한 지적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계속 지적돼 왔습니다. 특히 최근 프린터를 카페에 가져오거나 멀티탭을 가져와 충전을 하는 모습 등이 공개되면서 질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한 네티즌들의 의견은 양쪽으로 갈라졌습니다. “오죽하면 저랬겠느냐. 비싼 커피 가격에 자릿세도 다 포함된 것”이라는 의견과 “점주들은 땅 파서 장사하느냐”는 의견으로 나뉘었습니다. 독자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람 대변도 약이 된다고?

우리 몸속 장에 있는 세균이 질병 해결사로 등장하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이야기다. 미생물을 뜻하는 마이크로브(microbe)와 생태계를 뜻하는 바이옴(biome)의 합성어인 마이크로바이옴은 우리 몸속에 사는 미생물 집단을 말한다.
기사보기

순금만으로 그린, 유일한 고려 불화

일본 야마나시현에 있는 사찰 손타이지(尊體寺)에는 고려 불화 ‘아미타 삼존도(1359년)’가 있다. 세로 164.9㎝, 가로 85.6㎝. 비단 바탕 전면에 군청색을 칠하고 그 위에 금니(金泥·금가루)만으로 그렸다.
기사보기

‘옛날 옛적…’ 모두가 아는 뻔한 동화… 주인공 입장에서 다르게 생각해 봐요

‘옛날 옛적, 먼 왕국에 높은 탑이 수없이 많은 성이 있었어요. 성에는 아이를 낳지 못해 너무너무 슬퍼하는 왕과 왕비가 살았어요.’ 어디선가 많이 들었던 이야기네요. 왠지 뻔한 내용일 것 같아요.
기사보기

23세 최연소 해녀 탄생… 제주서 푸른 꿈 키운다

“최연소 해녀라는 타이틀은 안 주셔도 돼요. 더 어리고, 더 오래 바다에 남을 수 있는 해녀 후배가 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사보기

사이렌 울려도 산책·쇼핑

23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민방위 훈련이 전국적으로 실시됐다. 북한의 미사일 도발 등 공습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피하기 위한 훈련이었다. 전 국민이 참여하는 공습 대비 민방위 훈련은 6년 만이었는데, 곳곳에서 ‘면피성’으로 이뤄졌다.
기사보기

1등보다 10년 빨랐지만 이젠 10년 뒤진 한국군 무인기, 왜 늦어졌나?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은 지난 18일 이종섭 국방장관 주재로 방위사업추진위원회를 열고 ‘중고도 정찰용 무인 항공기’(MUAV) 양산을 위한 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MUAV는 한국군의 독자적 감시·정찰 전력 확보를 위해 지난 2006년 연구 개발을 시작한 사업이다.
기사보기

실험실서 배양한 닭고기 먹어보니

싱가포르 뎀시로드에 있는 허버스 비스트로는 세계 최초로 배양육을 요리 재료로 쓰는 식당이다. 배양육은 살아 있는 동물에게서 세포를 채취한 후 이를 실험실에서 배양해 고깃덩어리로 만든 것으로 이른바 ‘실험실 고기’라고 불린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