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예수의 시험 ②

鶴山 徐 仁 2009. 5. 22. 21:28

 
   
   
  서정후 님께 드립니다.
     
예수의 시험 ②

예수님께서 시험 받을 때는 광야 사막에서 40일간에 걸친 금식수행을 마친 즈음이었다. 마귀는 세 가지로 예수님을 유혹하여 하였다. 이들 3가지 시험 중의 첫째는 빵의 문제 곧 경제문제였다. 누가복음 4장에서 3절에서 예수님을 유혹하여 쓰러뜨리거나 아니면 변질 시키려는 마귀가 다음같이 도전하여 왔다.
“마귀가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이 돌들에게 명하여 떡이 되게 하라.”

이스라엘 땅에는 유달리 돌이 많은 나라이다. 이스라엘에 돌이 많은 탓으로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가 있다.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던 때에 각 나라에 돌을 분배하던 때다 천사를 시켜 각 나라에 해당되는 돌을 운반하는데 천사가 이스라엘 상공을 지날 때에 실수를 하여 다른 곳으로 갈 돌자루를 떨어뜨리고 말았다. 그래서 이스라엘에 돌이 그렇게 많아지게 되었다는 이야기다. 그런 이야기가 생겨날 만큼 이스라엘에는 돌이 많다. 그렇게 많은 돌들을 떡이 되게 하라는 마귀의 주문이었다. 그때 예수님의 상황이 어떠하였던가? 40일을 금식하고 난 후라 그렇지 않아도 돌들이 떡으로 보일만큼 주려 있을 때다. 만일 마귀의 말을 따라 예수님께서 돌들을 떡으로 만들었다면 모르긴 몰라도 아마 세계의 식량 문제는 해결 되었을 수도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렇게 하지 않으시고 다음같이 답하였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기록된바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말씀으로 살 것이니라”

이 말씀은 구약성경 신명기 8장에서 예수님께서 인용한 말씀이다. 예수님께서는 인간의 문제가 떡 문제 곧 경제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하여도 해결되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아셨다. 인간의 문제는 하나님의 말씀에서 풀어나가야지 말씀을 제쳐 두고 경제문제가 해결된다 하여 해결되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하셨다.
지금 온 세계가 경제가 어렵기에 모두가 ‘경제, 경제’하지만 본질적으로는 경제 이전에 말씀의 문제가 앞서야 함을 우리는 분명히 인식하여야 한다.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긍휼  (0) 2009.05.22
회개하지 않는 죄  (0) 2009.05.22
예수의 시험 ①  (0) 2009.05.22
다른 무엇보다  (0) 2009.05.22
물맷돌  (0) 2009.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