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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오페라

[스크랩] 베버/무도회의 권유(Invitation to the Dance, Op. 65)-피아노, 관현악연주

鶴山 徐 仁 2005. 12. 20. 23:59


Karl Maria F. Ernst von Weber (1786∼1826) 무도회의 권유(Invitation to the Dance, Op. 65) (Aufforderung Zum Tanz" op 65 Moderato D 장조) 피아노 연주 드레스덴 오페라극장의 지휘자로 있던 1819년에 완성하여 오페라 가수인 부인 브란트에게 바쳐진 곡으로 원래는 피아노 독주용의 곡이지만 현재로는 베를리오즈가 관현악용으로 편곡한 것이 일반적으로 애호되고 있다. 원래 베버는 이 곡에 화려한 론도(Rondo Brillante)라는 제목을 붙였다. 서주와 코다를 갖는 자유로운 론도의 형식을 취하고 있다고 볼 수 있으나 이것은 차라리 무곡의 전후에 서주와 코다를 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더욱 많다. 관현악 연주 Db장조, 3/4박자, 모데라토의 서주로 시작된다. 이하 베버 자신의 말에 따라 표제적으로 해설하면 어떤 무도회장에서 한 사람의 신사가 젊은 부인에게 무도의 상대가 되어 주기를 요청한다. (피아노 저음의 움직임) 부인은 수줍어 하며 이를 거절한다. (고음의 선율) 신사는 다시 열심히 간청한다.(저음의 선율) 부인은 마지못해 동의하여 거기 에서 두 사람은 조용하게 이야기를 시작한다. 그는 이야기 하고 그녀는 응답한다. 그는 더욱 이야기를 계속한다. 그녀가 그것에 동감의 뜻을 표시, 두 사람은 손을 잡고 무도장으로 간다. 무곡이 시작되기를 조용하게 기다린다. 드디어 화려한 무곡이 시작되어 두 사람 은 춤을 춘다. 코다는 신사의 감사의 말, 그리고 그것에 대답하는 그녀의 말, 그리고 퇴장, 침묵을 나타내고있다. 또한 무곡은 알레그로 비바체 Db장조로 시작되어 후반에 서 비바체가 된다. 코다는 모데라토이다. 리알토
출처 : ♣ 이동활의 음악정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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