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오래 쓰기 :
식칼의 등이나 망치, 드라이버로 건전지의 옆면을 4~5차례
두드린 후 다시 사용해보자. 그러면 건전지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고기 먹고 체했을 때 :
파인애플을 먹으면 금방
내려간다. 파인애플이 고기를 연하게 해 주기 때문에 갈비나 불고기를 잴 때에도 파인애플을 이용하면 좋다.
꿀 깔끔하게 덜어내기 :
숟가락을 미리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꿀을 덜어 내보자. 그러면 흘리지 않고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다.
나무에 못 수월하게 박기 :
망치질이 미숙하여 못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면 못에다 기름이나 비누를 한 번 칠해보자. 미끌미끌해진 못이 신기할 정도로 잘 박힌다.
달걀 흘렸을 때 닦기 :
소금을 뿌린 다음 10분쯤
그대로 놔둔 후 닦아내면 달걀이 잘 닦인다.
딸꾹질 멈추기 :
설탕 한 스푼 분량을 입을 다물고
혀를 위턱에 대고 녹은 설탕을 조금씩 삼킨다. 그래도 멎지 않으면 몇 번 반복하면 분명히 딸꾹질이 멈출것이다.
먹다 남은 과자 눅눅치 않게 보관하기 :
병이나 진공
팩 등에 먹다 남은 과자를 보관해도 눅눅해질 때가 있다. 그럴 때는 각설탕 한 개를 함께 넣어두면 좋다. 각설탕이 습기를 흡수하기 때문이다.
목 아플 때 부드럽게 하기 :
귀 뒤의 동그란 뼈
아래쪽의 오목한 곳을 가볍게 눌러보자. 목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완화시켜 주어 목의 움직임이 훨씬 부드러워진다.
목욕 깨끗이 끝내기 :
목욕을 끝마칠 때는 발에
냉수를 뿌리는 것으로 마무리하자. 그러면 표면의 혈관이 수축되어 열의 발산이 적어지고 몸이 쉽게 처지지도 않는다.
병 깨끗이 보관하기 :
병을 오랫동안 방치해두면
냄새가 난다. 이럴 때는 뜨거운 물로 병 속을 깨끗이 씻은 다음 숯을 잘게 잘라 넣고 하루쯤 놓아두자. 그러면 신기하게도 냄새가 사라진다. 또
물병을 보관할 때도 미리 숯을 넣어두면 냄새를 막을 수 있다.
살 속으로 파고 들어가는 발톱 깎기 :
우선 발톱을
부드럽게 하기 위하여 탈지면에 식초를 흠뻑 적셔 발톱위에 약 10분간 올려놓으면 발톱이 물러지면서 통증이 멎는다. 이 때 손톱깎기로 깎으면
아프지 않고 잘 깎인다.
새치에 도움되기 :
젊은 사람들에게 생기는 새치는
노인들과는 달리 머리카락 속에 기포가 들어가서 희게 된 것이므로 산소 공급을 위해 비타민 E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비타민 B는
머리카락의 성장에 도움이 되므로 우유나 야채를 많이 먹는 것이 좋다.
손톱 잘 다듬기 :
손톱용 솔에다 치약을 묻혀 손톱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닦아보자. 그런 다음 휴지로 깨끗하게 닦아낸 후 크림을 바른다. 그러면 손톱이 깨끗해지고 광택이 난다.
시든 꽃 활짝 피우기 :
마늘을 으깬 후 그 마늘을
반 컵 정도의 물에 넣고 잘 흔들어서 화분에 부어주면 시들었던 꽃이 활짝 핀다.
약과 차의 부조화 :
홍차나 녹차등에는 탄닌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약에 철분이 있다면 탄닌이 철분과 결합해 탄닌산철이 된다. 그것은 위장에 흡수가 잘 안 되어 약의 효과를 약화시킨다. 그러므로
약은 차와 함께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오징어 튀기기 :
오징어 껍질을 완전히 벗긴 후
튀기면 기름이 튀지 않아 먹기도 좋다. 또한 오징어를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튀기면 더욱 맛이 좋다.
전구나 거울 조각 청소하기 :
전구나 거울 등을
깨뜨렸을 때 대충 빗자루로 쓸어낸 다음, 탈지면을 주먹만큼 뭉쳐 바닥을 닦아내면 보이지 않는 유리가루까지 깨끗이 닦여나간다.
전기 밥솥의 밥을 맛있게 보관하기 :
중앙으로 밥을
몰아 놓는 것이 좋다. 밥이 넓게 퍼져 있으면 표면적이 늘어나 수분이 계속 증발되어 밥이 뻣뻣해지기 때문이다.
전자 제품의 소비전력 표시의 비밀 :
텔레비전이나
오디오에는 소비 전력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은 음량이 중간일 때를 나타낸 것이다. 따라서 볼륨을 크게 하면 전력이 더 소비되고 소리를 줄이면
전기료가 절약된다. 이어폰으로 들으면 소비전력은 반감되고 , 전지는 두 배나 견딘다.
전화기 청소하기 :
식초를 두 세 방울 떨어뜨린 후
물로 닦아주는 게 좋다.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아 때가 덜 타기 때문이다.
콘센트 커버 청소하기 :
지우개로 커버를 문질러
닦으면 아주 깨끗하게 닦인다. 먹다 남은 식빵을 이용해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탈모 방지하기 :
무청과 생강을 함께 끓인 물로
머리가 빠진 부위를 닦아내 보자. 참기름이나 달걀기름으로 문질러 주는 것 또한 탈모방지에 효과가 있다.
피부에 박힌 가시 뽑기 :
고약을 발라본다. 고약이
가시를 빨아낼 뿐만 아니라 열과 통증을 없애주므로 좋다. 또 부추를 짓이겨 3~4회 갈아 붙여주면 신기하게도 가시가 뾰족이 솟아오른다.
흰 면장갑 빨기 :
면장갑을 끼고 머리를 한번
감아보자. 면장갑의 때가 신기하게도 잘 빠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