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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과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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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종사를 양성하고 조종사의 전기연마를 위해 조종 훈련이 용이하고 교육단계별 기종전환이 가능한
항공기가 필요하게 되었다. 비행교육 체계에 따라 약간씩 다르지만 초등 비행 교육과정은 프롭 계통, 중 / 고등과정은 젯트기를 주로
운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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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추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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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훈련목적상 초등/중등 과정에서는 비행적성 훈련 및 기본비행 훈련을 목표로 하므로 왕복엔진의 저속
프롭이나 터보프롭 항공기를 사용하며, 고등과정에서는 공중사격, 공중전투기동 훈련을 위해 터보 제트나 아음속 항공기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ㅇ 기본기술이 용이하고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 훈련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터보프롭기로 대체될 전망이고, 지상
모의비행장치(Flight Simulator)를 이용한 훈련방법이 적극 도입될 것이다.
ㅇ 장차 훈련기는 평소훈련 임무 외에 유사시
전술임무가 가능한 터보팬 엔진의 고등훈련기가 등장 할 것이며, 제한된 무장 및 항공전자 장비까지 장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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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국가 훈련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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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미국 : 신형 기본훈련기 T- 6A Texan
II , T- 38
, T-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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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러시아 : 러시아 신형 고등훈련기 MIG-
AT, L- 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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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프랑스 : ALPHAJ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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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독일 : ALPHAJ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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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한국 : T- 37 , T- 50/A- 50 (GOLDEN
EAGLE), KT- 1 (웅비),
T- 59
(Hawk), T-
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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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북한 : YAK- 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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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기타 : 미공군 고등비행 교육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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