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一般的인 news

[이번 주 조선닷컴] 대한민국 16강 진출!

鶴山 徐 仁 2022. 12. 3. 08:32
2022.12.02

 

💬 레터지기의 주절주절

 

안녕하세요. 매주 찾아오는 레터지기입니다🙌


월드컵 열기가 한창입니다. 카타르에서의 경기 시각이 우리나라의 시차를 고려했을 때 야식 먹기에도 좋은 시간대라 그런지 메인 매치가 있는 날마다 배달음식점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4년 만에 돌아온 월드컵 덕분에 온통 나라가 축구 이야기로 들썩이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평소 축구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아서 관심이 덜한 종목이었는데, 월드컵 기간만큼은 누구보다도 '열혈 팬'이 되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독자님들 대부분 그러실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자정에 열린 대한민국 16강행이 걸린 경기 다들 보셨지요? 그야말로 각본 없는 드라마였습니다. 끝까지 싸워준 우리 선수들 너무 대견합니다, 자랑스럽습니다! 모든 선수들의 투지를 선명하게 느낄 수 있는 경기였습니다. 특히 경기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나온 역전골은 이날의 백미였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투혼을 불사른 손흥민 선수
후반 교체 출전해 침착하게 골망을 가른 황희찬 선수


새벽 시간임에도 아파트에서 함성소리가 나왔습니다🎉 가나와 우르과이의 경기가 후반전 종료 후에도 추가시간이 8분이 나오는 바람에 조별리그 최종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국민 모두가 두 손을 모으고 대한민국 16강 진출을 염원한 덕분에 우리가 원하는 경기 결과가 나왔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가 16강 진출이 확정되자 함성소리가 또 나왔습니다🎊 너무 기쁘고, 함성소리도 반가워서 피식 웃음이 나왔던 새벽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여러분, 국민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월드컵 열기를 돋우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 하나는 주변 사람들과 승패나 점수내기 같은 소소함이 있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또 월드클래스인 선수들이 한데 모여 치열하게 다투는 모습은 못 지나치지요. 예상치 못한 이변이 발생했을 때 느끼는 즐거운 충격은 대회의 열기를 더하는 맛깔난 양념일 겁니다.


이제 오늘(3일)부로 조별리그는 막이 내렸습니다. 우승트로피를 들어 올릴 토너먼트의 시작에 앞서 레터지기가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우승팀만 맞히는 것은 식상합니다. 이런 건 어떨까요.


"결승에 오를 두 팀을 맞혀라!"


토너먼트 트리에 속한 각 팀 하나씩을 뽑아보세요. 선정한 팀들이 모두 결승전에 오르면 상금(백화점 상품권)을 드립니다. 2/16, 즉 1/8 확률이니 해볼 만 합니다. 가족들, 지인들과 제가 준비한 이벤트를 주제로 이야기꽃을 피워보세요. 정답을 맞히면 기쁨은 두 배이고, 설령 못 맞혀도 어떻습니까. 재미나게 이야기를 나눴단 사실만으로도 이미 독자님은 승리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살펴보세요!

 

[레터지기배] 월드컵 결승에 오를 두 팀을 맞혀라!

 

남은 월드컵 일정도 재미있게 즐겨보시죠⚽
그럼 이번 주 레터, 출발합니다🚂

 

 

📰 레터지기가 선정한 이번 주 조선닷컴 TOP5 뉴스

 

제목을 클릭하면 기사 전문을 볼 수 있습니다.

 

 

18년간 매일 새벽 6시 출근·오후 4시 칼퇴근해 ‘기적’ 쏜 CEO

 

 

차석용(69) LG생활건강(약칭 LG생건) 대표이사 부회장은 대한민국 경영계에 새로운 경지와 지평을 연 명장(名將)이다. 차 부회장은 LG생건의 매출이 매년 감소하고, 영업이익이 반토막나던 때에 ‘구원 투수’로 영입됐다. 그가 맡은 후 놀라운 일들이 벌어졌다. 차 부회장은 2005년 1월 대표이사에 취임한 후 17년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매년 최대(最大) 실적을 경신하며 회사를 성장시킨 것이다.

 

 

예순 살 트로트 가수, 4번 도전 끝에 프로골퍼 됐다


트로트 가수 허송(60)씨는 11년 전 기록한 최고 점수가 10언더파 62타(떼제베 CC, 버디 6·이글 2)일 정도로 골프 고수다. 그는 김국진, 최홍림, 임창정, 박학기 등 연예계 최고수가 누구인지 입씨름이 벌어질 때마다 등장하는 단골손님이다. 허송씨는 이달 초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처럼 어렵다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프로 선발전을 최고령 기록으로 통과했다.

 

 

“아파트 40% 폭락, 7년간은 집 사지 마라”


부동산 시장에는 족집게 전문가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많지만, 대체로 폭락론자이거나 폭등론자이다. 작년까지는 폭등론자, 올 하반기 들어서는 폭락론자의 전망이 적중했다. 이 소장은 7년의 하락및 정체기를 거쳐 상승세로 전환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시장 1위도 투자 끊겼다… 유명 스타트업 “돈줄 막혀 망할판”

 

 

국내 유명 유튜버들의 최대 소속사(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인 스타트업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감원 및 사업부 매각·축소를 포함하는 구조조정에 돌입했다. 샌드박스는 유튜버 육성과 콘텐츠 제작·광고 영업이 핵심 사업 모델이다. 도티·곽튜브 같은 유명 유튜버들이 소속돼 있고, 김연경·정찬성 같은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 유튜브 콘텐츠도 제작한다. 그러나 최근 전체 직원 560명 중 일부 직원들에게 권고사직을 통보한 상태다.

 

 

[단독] “이재명 선거자금 등 42억 건네”… 대장동 업자 문서 확보


대장동 사건과 관련, 문재인 정부 당시인 작년 11월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남욱(천화동인 4호 소유주) 변호사 등 복수의 관계자로부터 ‘2014~2015년 이재명 성남시장(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방선거 자금 및 대장동 로비 용도로 42억5000만원을 조성해 상당액을 김만배(화천대유 대주주)씨에게 전달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하고도 제대로 수사하지 않았던 것으로 29일 전해졌다.

 

🔥 1주일 동안 조선닷컴을 뜨겁게 달군 'Hot Keyword'

 

독자님을 위한 주간 이슈 다이제스트💨